NO.1: 몸에 독소빼기
문화연대 대안체육회,몸에 독소빼기민변(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 문화예술스포츠위원회,몸에 독소빼기스포츠인권연구소,몸에 독소빼기체육시민연대는 SON축구아카데미의 아동학대 논란과 관련,“스포츠계 폭력 종식에 대한 사회적 합의가 이뤄지고,몸에 독소빼기인권 보호를 위한 여러 제도적 장치가 만들어졌지만 이런 사건이 또 벌어졌다는 사실에 참담함을 금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아카데미 지도자들은 해명문을 통해 코치와 선수 간 선착순 달리기에 늦으면 한 대 맞기로 합의한 거라 주장하는 한편‘아이들에 대한 사랑이 전제되지 않은 언행은 결코 없었다’고 말했다.이는 그동안 반복된 스포츠계 인권 침해 사건 가해자들의 변명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말했다.
이들 단체는 “성공한 선수가 되기 위해 묵묵히 훈련하는 아동들과 이들의 목줄을 쥐고 있는 지도자는 결코 지위가 동등하지 않다.어찌 이들이 체벌을 두고 동등한 입장에서 내기나 합의가 가능하겠나”라며 “많은 스포츠 폭력 사건에서 지도자들이‘사랑’과‘훈육’을 핑계로 폭력을 행사한다는 점에서 더욱 분노스럽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들 단체는 SON축구아카데미에 피해 아동을 위한 보호·지원 대책 마련을,몸에 독소빼기관계 당국에는 이 사건에 대한 엄중한 수사를 요구했다.
이와 함께 이들 단체는 오는 4일 오후 2시 서울 마포구 스페이스엠에서‘손축구아카데미 스포츠 폭력 사건을 통해 돌아본 아동·청소년 스포츠 인권의 현 주소’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유소년 선수 육성 시스템과 이번 사태를 둘러싼 문화·법률적 쟁점을 따져보기로 했다.
앞서 손 감독과 아카데미 소속 지도자 2명이 유소년 선수에 대한 욕설과 체벌 등으로 피소됐고,아동복지법상 아동학대 혐의로 송치돼 검찰 조사를 받은 걸로 확인됐다.
몸에 독소빼기
:2022년 흑자 전환에 성공하고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한 금호타이어는 높은 기술력이 필요한 전기차 전용 타이어 시장에서의 성공을 발판으로 ‘타이어 명가’ 재건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몸에 독소빼기,자료=서울시 제공서울시는 시민을 위한 수상 관광숙박 인프라도 확충해 나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