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리버풀 대 리즈 유나이티드 라인업
NO.2: 리버풀 fc 대 리즈 유나이티드 라인업
NO.3: 리즈 유나이티드 대 리버풀
정부가 모든 전공의들에 대한 행정처분을 중단하고,리버풀 대 리즈 유나이티드복귀한 전공의와 사직 후 올해 9월 수련에 재응시하는 전공의에 대해서는 수련 특례를 적용하기로 했다.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은 8일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오늘부로 모든 전공의에 대해 복귀여부에 상관없이 행정처분을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면서 “복귀한 전공의와 사직 후 올해 9월 수련에 재응시하는 전공의에 대해서는 수련 특례를 적용하겠다”고 밝혔다.
정부는 수련 공백을 최소화하면서도,리버풀 대 리즈 유나이티드전문의 자격취득 시기가 늦어지지 않도록 각 연차별·복귀시기별 상황에 맞춰수련 특례를 마련하겠다는 방침이다‘전공의 임용시험 지침’에 따르면 수련 기간 도중 사직한 전공의는 1년 이내에 같은 과목·같은 연차로 복귀할 수 없는데,전공의 복귀를 유도하기 위해 제한을 완화하겠다는 것이다.
조 장관은 “올해 9월 전공의 모집은 예년과 같이 일부 과목에 한정하지 않고,리버풀 대 리즈 유나이티드결원이 생긴 모든 과목을 대상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라면서 “각 수련 병원은 7월22일부터 시작되는하반기 전공의 모집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7월15일까지 미복귀 전공의에 대한 사직 처리를 완료하고,결원을 확정해주시기 바란다”고 했다.
또 전공의들을 향해서 “더 이상 주저하지 말고,용기 내어 결단해 주시기 바란다”며 “정부는 열악한 여건에서도 필수의료를 선택한대한민국의 귀한 재원인 여러분이안심하고 수련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