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최예훈

어쩌다 도박 - krslotID=2024-12-12%2Fhfhrig.html

NO.1: 어쩌다 도박

세월호 추모 두고는 “말도 안 되는 소요”
최근 공직 임명자들,어쩌다 도박극우 행보 논란 계속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 내정자가 지난 1일 인사청문회 준비사무실이 있는 서울 강남고용노동지청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문재원 기자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 내정자가 지난 1일 인사청문회 준비사무실이 있는 서울 강남고용노동지청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문재원 기자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 내정자가 과거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 요구 등을 두고 “말도 안 되는 소요”라고 말한 것으로 확인됐다.광화문에 있던 세월호 기억공간에 대해선 “붉은 유산”이라며 “재미 봤으면 걷어치우라”고 말하기도 했다.윤석열 대통령이 세월호 참사를 폄훼하는 등 극우 행보를 보인 인사들을 주요 공직에 임명하는 것은 부적절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14일 김 내정자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보면,어쩌다 도박김 내정자는 2019년 5월13일 “자유민주세력에게는 2022년 대통령 선거가 가장 중요하다”며 “친북 대중조직이 막강하기 때문에 선거에 이기기도 어렵지만,선거에 이기더라도 세월호나 미국 소고기 광우병 난동처럼 말도 안 되는 소요가 계속 일어나 정상적인 국정수행이 불가능하다”고 썼다.

김 내정자는‘친북 대중조직’의 예시로 민주노총,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참여연대 등을 들었다.김 내정자는 노동부 장관에 내정된 뒤 페이스북 게시글을 비공개 처리했다.

김 내정자는 박원순 전 서울시장이 숨진 뒤인 2020년 7월16일에도 페이스북에 세월호 기억공간을 두고 “박원순이 남기고 간 붉은 유산을 대청소해야 한다”고 적었다.김 내정자는 이 글에서 “6년 3개월 동안 울궈먹었으면 이제 끝내야지요?”라며 “대한민국 상징 네거리에 아무 상관 없는 세월호 가건물을 혈세 써서 6년 3개월 무단점거해 재미 봤으면 이제 걷어치워야 하지 않겠나”라고 했다.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 내정자 페이스북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 내정자 페이스북


김 내정자는 광화문광장 재구조화 공사로 기억공간이 철거되던 2021년 7월27일에도 페이스북에 “7년 4개월이나 됐는데 꼭 광화문거리 한가운데 계속 가건물로 있어야 하나”라며 “과하면 아니함만 못하다”라고 적었다.세월호 기억공간은 현재 서울시의회 앞마당으로 옮겨졌다.

김 내정자는 2018년 서울시장 선거에 출마했을 때도 세월호 참사 추모를 두고 “죽음의 굿판”이라고 말해 비판을 받았다.

김 내정자 측은‘세월호 참사와 참사 추모에 대한 의견’을 묻는 경향신문 질의에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성실히 설명할 것”이라고 밝혔다.

노동계는 윤 대통령이 총선 패배 이후 국정기조 변화 대신 극우 인사 기용 등 우경화 행보를 하고 있다고 비판한다.최근 임명된 이진숙 방송통신위원장도 2022년 세월호 참사를 추모하는‘노란리본’을 두고 페이스북에 “세월호를 정치적으로 이용한 세력이 노란리본으로 온 나라를 뒤덮었다”고 써 비판을 받았다.이 위원장은 뉴라이트 인사의 고액 후원을 받기도 했다.



▼ 김 내정자 인사검증 관련기사

[단독]노동장관 후보가···김문수‘건설노조 분신 방조’거짓 의혹 동조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 내정자(현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가 지난해 사실무근으로 판명 난‘건설노조원 분신 방조 의혹’기사를 공유하며 “충격적”이라는 글을 올린 것으로 확.
https://www.khan.co.kr/national/national-general/article/202407311630001


[단독]김문수,경사노위 때도 “박근혜 죄없이 탄핵”···헌재 부정?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 내정자가 대통령 소속 경제사회노동위원회(경사노위) 위원장 시절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을 부정하는 게시글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것으로 확인.
https://www.khan.co.kr/national/national-general/article/202408041534001


‘삼성 노조파괴’유죄 판결 비난한 김문수…삼성은 법치주의 예외?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 내정자가 삼성전자서비스 노조를 와해한 삼성 전·현직 임직원들에게 유죄를 선고한 사법부를 비난하는 글을 남겼던 것으로 12일 확인됐다.헌법상 노동3권을.
https://www.khan.co.kr/national/labor/article/202408120723001


▼ 정부 인사‘극우 논란’관련기사

[단독]이진숙,세월호‘노란리본’에 “정치적 이용 세력”···뉴라이트 인사 후원받아
이진숙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가 2022년 세월호 참사를 추모하는‘노란리본’을 두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세월호를 정치적으로 이용한 세력이 노란리본으로 온 나라를.
https://www.khan.co.kr/national/national-general/article/202407161024001


[단독]신임 독립기념관장에 광복회가‘뉴라이트’지목한 김형석 교수 임명
신임 독립기념관장에 김형석 고신대 석좌교수가 6일 임명됐다.이종찬 광복회장이 뉴라이트 계열 인사로 지목해 국가보훈부에 후보 철회를 요구했던 인물이라 논란이 일 것으로 보인다.
https://www.khan.co.kr/national/national-general/article/202408062158001


뉴라이트,어쩌다 도박윤 정부‘전면에’···역사 기관 25개 요직 장악
윤석열 정부의 역사·역사교육 관련 기관 임원 중 최소 25개 자리를 뉴라이트나 극우 성향으로 평가받는 인사들이 차지한 것으로 확인됐다.전임 정부에서 임명된 기관장과 임원들을.
https://www.khan.co.kr/politics/politics-general/article/202408130600041

어쩌다 도박

:저런 아첨꾼, 거짓말쟁이들이 국회에 들어가면 이 나라는 지금보다 훨씬 나빠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어쩌다 도박,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