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마안지원
수도권매입확대전략TF·수도권 지역본부별 매입약정지원팀 신설
24일 LH는 수도권 매입 목표를 완수하고 올해 처음 도입된 공사비 연동형 약정 방식을 활성화하기 위해 '수도권 매입 확대 전략 태스크포스(TF)'와 수도권 지역본부별 '매입약정지원팀'을 신설한다고 밝혔다.향후 2년간 주택 12만가구를 매입해 서민에게 저렴한 전월세로 신속히 공급하겠다는 정부 계획에 발맞추기 위한 조치다.
수도권 매입 확대 전략 TF는 고병욱 LH 주거복지본부장을 단장으로,경마안지원'조기착공지원팀'과 '매입팀' 등 2개팀으로 나뉜다.조기착공지원팀은 공사비 연동방식 물건 심사와 민간의 설계도면 작성,경마안지원지방자치단체 인허가·협의 절차 등과 관련한 컨설팅 업무도 수행한다.
매입약정지원팀에는 총 37명을 배치해 주택매입 신청접수부터 품질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업무가 이뤄지도록 할 방침이다.
올해 상반기 증원한 인력과 자체 전환 배치를 통해 확보한 인력을 추가 배치해 설계도면 협의,경마안지원지자체 인허가 등 사업 추진 절차 이행 기간 단축도 추진한다.이를 통해 올해 신축 매입임대 공급 물량은 연초 계획한 2만3000가구에서 3만3000가구로 늘어날 전망이다.
LH는 이와 별도로 3기 신도시 조성공사 사업 일정 지연을 방지하고,적기 착공을 추진하고자 사업량이 집중된 수도권 사업본부에 인력을 추가 배치했다고 밝혔다.
특히 3기 신도시 중 하반기 착공 물량이 집중된 남양주사업본부에 '주택품질팀'을 신설해 차질 없는 사업추진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이한준 LH 사장은 "부동산 경기침체와 전세사기 등의 여파로 위축된 전월세 시장에서 LH가 든든한 주거 안전망이 될 수 있도록 어느 때보다 속도를 내야 할 시점"이라며 "원활한 주택공급과 주거 불안 해소를 위해 조직과 인력을 대폭 강화한 만큼 차질 없이 정부 정책을 수행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경마안지원
:헌재는 30일 수신료 분리 징수를 강제한 방송법 시행령 43조 2항 위헌확인 사건에 대해 재판관 6대 3 의견으로 기각 결정을 내렸다.
경마안지원,(AFP=뉴스1) 신기림 기자 = 27일 런던 시티에 위치한 영란은행 박물관에서 열린 '화폐의 미래' 전시회 포토콜에서 영국 찰스 3세 국왕의 이미지가 담긴 지폐와 동전이 전시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