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룩 롱리
NO.2: 룩 롱리 서장훈
NO.3: 룩 롱리 조던
이달부터 시범 시행…10월엔 직속기관 등으로 확대
주 1일 재택 권장…만 2세 미만 자녀 있으면 의무 실시
[제주=뉴시스] 양영전 기자 = 제주도가 이달부터 미취학 자녀를 둔 본청 공무원을 대상으로 '주 1일 재택근무제'를 시범 시행하고 있다.유연근무제의 한 형태로 육아를 지원하기 위해 도입됐다.
주 1일 재택근무제는 1주일에 하루를 재택 근무하게 하는 공간 차원의 유연근무제다.
이에 따라 도 본청 기준 미취학 자녀(2018년 이후 출생)를 둔 공무원 200여명에게 주 1회 재택근무가 권장된다.2세 미만(2022년 7월 이후 출생) 자녀를 둔 공무원 60여명은 의무적으로 주 1회 재택근무를 해야 한다.
도는 오는 10월부터 직속기관·사업소로 제도를 확대해 시범 운영할 계획이다.이후 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개선 및 활성화 방안도 모색한다.
조상범 도 특별자치행정국장은 "이 제도가 육아에 고민이 많은 공무원들의 양육 부담 해소와 육아-업무 병행 환경 조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룩 롱리 서장훈
:/경기도교육청[더팩트ㅣ수원=유명식 기자] 지난해 경기 시흥의 한 초등학교에서 학부모가 교실에 난입해 행패를 부린 사건과 관련, 해당 학교의 교장이 피해를 본 여교사에게 되레 사과를 종용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룩 롱리,두 달여 전만 해도 중국산 초저가 직구 상품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내세우는 업체들로 인식되는 경우가 많았지만, 이제는 단순한 경쟁 상대를 넘어 국내 시장 자체를 흔들 변수로 여겨지며, 업계에서는 불공정한 상황 개선을 위한 정부의 적극적인 역할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더 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