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한화순위
NO.2: 한화순위 야구
NO.3: 프로야구 한화순위
◀ 앵커▶
청라 아파트 전기차 화재 이후 현대기아차,한화순위BMW에 이어 벤츠도 전기차에 탑재된 배터리 제조사를 공개했습니다.
정부와 지자체는 저마다 안전관리 대책을 쏟아내고 있는데,한화순위정작 차주들은 답답한 실정입니다.
오유림 기자입니다.
◀ 리포트▶
벤츠코리아가 전기차에 탑재한 배터리 제조사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청라 아파트 화재 이후 12일 만입니다.
화재 차량과 같이 중국의 '파라시스' 배터리가 쓰인 벤츠 전기차는 모두 5개 모델로 확인됐습니다.
국내에 5천 5백 대가량 운행 중인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벤츠코리아 관계자]
"소비자뿐만 아니라 정부 기관이나 그리고 시장의 요구에 따라서 배터리 셀 공급사 정보를 전체 공개를 하기로‥"
벤츠 측은 모든 전기차에 대해 특별 무상점검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볼보와 르노 등도 홈페이지에 배터리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정부는 총리실을 중심으로 관계부처 회의를 열어 모든 제조사에 배터리 정보를 공개하도록 권고했습니다.
또 아파트 지하주차장의 스프링클러 등 소방시설도 긴급 점검하기로 했습니다.
청라 화재 이후 정부와 지자체는 제각기 대책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서울시 등 일부 지자체는 충전율이 90% 이하인 전기차만 아파트 지하주차장에 주차하도록 규제하겠다고 밝혔고,한화순위해양수산부는 전기차를 배에 실어 이동할 때 충전율을 50% 이내로 제한하는 권고 기준을 올 하반기에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전기차주들은 불만입니다.
이같은 충전율 규제는 차량 제조사의 책임을 개인에게 떠넘기는 조치라는 겁니다.
여기에 전기차 배터리 관련 업무가 환경부와 산업부,한화순위국토부,행안부 등에 흩어져 있다는 점에서 정책의 혼선마저 우려되고 있습니다.
MBC뉴스 오유림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 카카오톡 @mbc제보
프로야구 한화순위
:노동부는 앞서 노조 회계장부 비치 의무 점검의 근거로 노조법 27조의 ‘노동조합은 행정관청이 요구하는 경우에는 결산 결과와 운영 상황을 보고하여야 한다’는 내용을 내세웠다.
한화순위,이종민 대표는 같은 날 국내 최대 자영업자 온라인 커뮤니티인 ‘아프니까 사장이다’에 글을 올려 고소사실을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