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야스이에
NO.2: 야스이에 페드로
NO.3: 야스이에 디시
NO.4: 야스이에 뱅가드
NO.5: 야스이에 검
지난해 10월 가자 전쟁에 발발한 뒤 미국이 이스라엘에 건넨 항공 폭탄과 정밀폭격용 미사일이 3만 발에 육박한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습니다.
로이터 통신은 현지 시간 28일 익명의 미국 정부 당국자들을 인용해,야스이에미국이 지난 8개월 동안 대형 항공폭탄인 MK-84 폭탄을 최소 만4천 발,이보다 작은 MK-82 항공폭탄은 6천500발을 이스라엘에 전달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와 함께,야스이에헬파이어 공대지 유도 미사일 3천 발과 벙커버스터 폭탄 천 발,소형 정밀유도 활강폭탄 2천600발 등도 지원됐다고 당국자들은 말했습니다.
로이터는 "당국자들이 구체적인 인도 일정까지는 밝히지 않았지만,야스이에전체 숫자로 미뤄볼 때 대구경 폭탄 선적을 보류한다는 미국 정부의 최근 결정 등에도 동맹에 대한 군사지원은 크게 준 적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진단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미국 싱크탱크 전략국제문제연구소의 무기 전문가 톰 카라코는 탄약류가 하마스뿐 아니라 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와 전면전이 벌어질 경우에도 유효하다는 데 주목했습니다.
카라코는 "대규모 분쟁이라면 비교적 빨리 소진될 수 있는 숫자이긴 해도,미국이 동맹인 이스라엘을 위해 상당한 수준의 지원을 했다는 걸 시사한다"고 평가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야스이에 페드로
:전문가들은 100일이 넘게 전공의 공백을 메우고 있는 진료지원(PA) 간호사의 제도화와 전문의 중심병원으로의 전환에 속도를 내야 한다면서도 수십년간 쌓여온 문제를 단기간에 개선하기보다 제도 정착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꼼꼼하게 따져야 한다고 조언했다.
야스이에,그러면서 "지역 내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지역 발전의 모멘텀을 확보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면서 "대구경북으로 분산돼 있는 자원을 공유, 생활 인프라를 효율적으로 확충하는 한편 주민의 복지 수요에 부응할 수 있는 효율적인 행정 역량을 갖추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