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as 로마 대 우디네세 라인업
세종서 호우대처 상황 점검 회의 [파이낸셜뉴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10일 정부세종청사에서 호우대처 상황 점검 회의를 열고 "새벽 사이 충청권과 전라권을 중심으로많은 비가 내렸고,안타까운 사고들이 발생했다.피해를 입으신 분들과 가족분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재난으로 피해 발생 시 관계기관에서는 가용할 수 있는 인력과 자원을 총동원해 인명구조 및 피해 예방에 최선을 다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 본부장은 "재난피해자분들이 온전한 일상으로 신속하게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과 구호에도 힘써 주시기 바란다"면서 "아직 장마기간이 많이 남아 있어 정부는 피해 최소화를 위해 모든 역량을 결집하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중앙부처와 지자체 등 관계기관에서는 최악의 상황을 가정하고 재난 대응에 임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그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인명피해를 예방하는 것"이라며"산사태 우려지역,as 로마 대 우디네세 라인업급경사지,반지하주택,as 로마 대 우디네세 라인업저지대 등 취약지역 인근 주민에 대해서는 야간이나 새벽 같은 취약 시간대
이전에 대피토록 조치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관계기관에서는 하천변 산책로,지하차도,하상도로 등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지역에 대해 위험기상 예보시 선제적으로 통제해 국민의 안전을 확보해 주길 당부한다"고 주문했다.
또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지켜내기 위해서는 부처 간,as 로마 대 우디네세 라인업기관 간 업무영역을 뛰어넘어야 한다"며 "기관 간 재난 안전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유기적으로 협력해
재난대응에 임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호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