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이야기모바일 유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4년 전 경기서 2세대 G80 사고에
누리꾼 90% "급발진 같다" 의견
2년 전에도 "브레이크 안돼" 제보
서울 시청역 인근 역주행 돌진사고를 일으킨 60대 운전자가 사고 원인으로 급발진을 주장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사고차량인 제네시스 G80 승용차의 과거 급발진 의심 사고도 재조명되고 있다.
4일 자동차 사고 유튜브 채널 '한문철TV'의 과거 영상을 보면,2020년 2월 경기 광명의 한 아파트 단지에서는 제네시스 G80 세단의 충돌 사고가 일어났다.사고 영상을 보면 검은색 제네시스 승용차는 비정상적으로 빠른 속도로 아파트 단지 입구 길목을 주행하며 주변 차량을 가까스로 피했다.하지만 끝내 속도를 줄이지 못하고 아파트 입구 경계석을 들이받은 뒤 단지 안에 있는 쉼터(사각형 정자)와 나무를 차례로 충돌하고서야 정차했다.사고 충격에 정자는 완전히 붕괴됐다.
사고 차량은 2017년식 G80 모델로서,시청역 사고차량(2018년식)과 같은 2세대 G80 모델이다.영상 속 제네시스 차량 운전자는 남성 A씨(당시 55세)였고 조수석에는 그의 딸이 있었다.A씨는 한문철TV 측에 "갑자기 엄청난 굉음과 함께 차가 가속됐다.브레이크를 밟고,농협이야기모바일 유심시동을 끄려고 시도했지만 작동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한문철TV 측이 이 사고를 두고 온라인에서 차량 급발진으로 보이는지 여부를 설문조사한 결과,응답자 1만5,000여명 중 91%가 "급발진으로 보인다"고 응답했다.사고 영상에서 충돌하기 직전까지 차량 후방의 브레이크등이 점등된 장면이 포착됐기 때문이다.차에 딸이 타고 있었는데 과속할 이유가 없다는 의견도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