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12-13 프리미어리그 순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상공에 거대한 달 모양(지름 22m)의 가스 기구가 떠오른다.서울시·서울관광재단은 다음 달 6일 오후 7시 영등포구 여의공원로 68 여의도공원에서‘서울달(SEOULDAL) 개장식’을 갖는다고 밝혔다.서울달은 서울 야간관광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계류식가스 기구의 정식 명칭이다.
7월 6일 개장…의견수렴 후 8월 23일 정식 운영
서울달은 헬륨 부력을 이용해 수직 비행하는 가스 기구다.열기구와 달리 비인화성 가스를 사용해 안전한 편이며,기구 몸체는 지면과 케이블로 연결돼 있어 예정된 비행 구간 이외 장소로 이탈할 위험이 적다는 것이 서울시 설명이다.
헝가리 부다페스트 세체니 온천,12-13 프리미어리그 순위프랑스 파리 디즈니랜드,12-13 프리미어리그 순위미국 올랜도 디즈니월드 등에서도 서울달과 같은 계류식가스 기구를 운영하고 있다.
서울시는 유럽 항공안전국 규정과 유럽 공업규격(유러피언 스탠더드),12-13 프리미어리그 순위미연방항공청(FAA) 검사규정(FAR 파트 21) 등 글로벌 국제 안전 규정(규격)을 준수해 서울달을 제작·설치했다고 한다.
더불어 항공안전법에 따른 항공안전기술원 안전성 인증도 진행 중이다.서울시 관계자는 “국토교통부 고시‘초경량비행장치 기술기준’적합 여부와 설계·제작 기록 적정성,장치 상태와 비행성능 등을 확인해 빠르면 7월 초 항공안전기술원 인증을 받을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열기구 아닌 가스기구…화~일요일 운영
서울달은 1회당 최대 30명까지 탑승할 수 있다.시설을 점검하는 월요일을 제외한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한다.운영 시간은 낮 12시부터 오후 22시이다.탑승료는 대인(만 19~64세) 2만5000원,소인(36개월~만 18세) 2만원이다.다만 비행기구 특성상 강우·폭우 등 기상 영향으로 운영시간이 조정될 수 있다.기후동행카드를 소지하고 있으면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장애인·국가유공자에겐 30% 할인을 제공한다.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서울을 찾는 관광객은 앞으로 서울달을 타고 아름다운 도시의 낮과 밤을 감상할 수 있을 것”이라며 “서울 구석구석 매력적인 공간을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는 이색 관광 콘텐트를 지속해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12-13 프리미어리그 순위
:그러면서 “김 후보 당선을 위해 지난 30년간의 정치 경험과 인맥을 다 쏟아부을 것”이라고 밝혔다.
12-13 프리미어리그 순위,선우은숙 "♥유영재, 내가 아프다고 하니 화나서 집 나가"…왜?뉴스 기사MBN '속풀이쇼 동치미' 방송 화면 갈무리(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배우 선우은숙이 남편 유영재와의 일화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