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일본 중국 아시안컵
NO.2: u23 아시안컵 일본 중국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맞붙은 대선후보 TV 토론에서 참패했다는 평가가 나오는 가운데,일본 중국 아시안컵미국 유권자의 60%가 바이든 대통령이 후보에서 교체되어야 한다고 답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현지시간 28일 미 온라인 매체 악시오스에 따르면 여론조사기관 모닝컨설트가 유권자 2천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에서,일본 중국 아시안컵응답자 60%가 전날 TV 토론 이후 바이든 대통령이‘확실히’또는‘아마도’후보에서 교체되어야 한다고 답했습니다.민주당 유권자 중에서도 47%가 후보 교체가 필요하다고 답했습니다.
여론조사 응답자 중 57%는 트럼프 전 대통령이 바이든 대통령에 비해 토론을 더 잘했다고 평가했으며,부동층 유권자 중에서는 이보다 더 높은 60%가 트럼프 전 대통령의 손을 들어줬습니다.
다만 두 후보의 지지율은 여전히 접점으로 나타났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트럼프 전 대통령과의 양자 대결에서 45%의 지지율로 트럼프 전 대통령(44%)을 오차 범위 이내인 1%포인트 차로 앞섰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u23 아시안컵 일본 중국
:여기에 정권심판론을 앞세운 조국혁신당이 존재감을 드러내며 총선 변수로 등장했고, 민주당이 공천 내홍 끝에 전열을 가다듬고 있는 점도 국민의힘의 위기감을 키웠다.
일본 중국 아시안컵,지방의회 차원에서 정책과 연관된 대상지를 물색하는 게 아니다 보니 관광 명소 위주로 동선을 잡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