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테네리페 여행

군산 복권 - krslotID=2024-12-12%2Fprryly.html

NO.1: 군산 복권

NO.2: 군산 복권방

NO.3: 군산 복권명당

"한 국가 대통령 발언이라 믿기 힘들어…대통령실 설명 의혹 해소 안 돼"

지난 16일 오후 서울광장에 마련된 10·29 이태원 참사 합동 분향소에서 출발한 유가족들이 영정을 들고 을지로 1가 부림빌딩으로 행진하고 있다.ⓒ연합뉴스
지난 16일 오후 서울광장에 마련된 10·29 이태원 참사 합동 분향소에서 출발한 유가족들이 영정을 들고 을지로 1가 부림빌딩으로 행진하고 있다.ⓒ연합뉴스

김진표 전 국회의장의 회고록에 '윤석열 대통령이 이태원 참사 조작 가능성을 언급했다'는 취지의 내용이 수록돼 논란이 이는 가운데,군산 복권이태원참사 유족들은 해당 발언이 "사실이라면 사죄해야 한다"고 밝혔다.

10·29 이태원참사 유가족협의회와 시민대책회의는 28일 논평을 내고 "한 국가의 대통령이 유튜브 등에서 제기된 음모론 수준의 발언을 했다는 것을 믿기 힘들다"며 "만일 사실이라면 윤 대통령은 159명의 희생자들과 유가족,군산 복권지금까지도 고통 속에 살아가고 있을 생존 피해자들에게 사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들은 회고록 내용이 알려진 직후 대통령 대변인실에서 입장을 밝혔지만 설명이 충분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유족들은 "대통령이 '지시'했다는 내용들이라든지,군산 복권특별법을 '과감하게 수용'했다는 것으로는 대통령의 '조작' 발언의 진실 여부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없다"고 했다.

이어 "참사 직후 유튜브 등의 채널을 통해 무분별한 음모론들이 제기되었던 것은 사실이고 모두 근거 없는 이야기로 정리가 되었지만 유가족과 피해자들에게 수많은 상처를 주고 2차,군산 복권3차 가해의 원인이 됐던 것도 부정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날의 진실을 밝히는 것만이 억울함을 푸는 열쇠"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또 이태원참사 특별법이 공포된 지 한 달이 지났지만 아직 특조위 구성이 이뤄지지 않았다며 정부와 국회를 향해 "진실 규명을 바라는 간절한 요구를 더 이상 외면하지 말고 특조위의 제대로 된 구성과 운영에 박차를 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군산 복권명당

:왼쪽 네번째부터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고진 대통령직속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위원장 등이 모바일 신분증을 보여주고 있다.

군산 복권,2%에서 10%로 감소한 게 역전 발판이 됐다는 분석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