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아시아챔피언스리그 역대우승팀
6개 부처 참여하는 '글로벌 R&D 협의체' 출범
(서울=뉴스1) 김승준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글로벌 연구개발(R&D) 협의체' 제1차 회의를 서울 광화문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협의체에는 과기정통부,산업통상자원부,보건복지부,교육부,해양수산부,국토교통부 등이 참여한다.
정부는 협의체를 통해 글로벌 R&D의 집행·성과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애로사항 해결 방안을 논의한다.
제1차 회의에서는 과기정통부가 '글로벌 R&D 종합 관리체계 구축 방안'을 소개했다.
과기정통부 과학기술혁신본부는 글로벌 R&D 예산 집행 현황을 총괄·관리하며 관련 예산이 차질 없이 집행될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점검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국제 공동연구가 활성화되도록 우수 국제 공저 논문 실적이 있는 연구자에게는 평가 가점 부여 및 후속 과제 연계 지원 등을 추진한다.
임요업 과학기술혁신조정관은 "향후 협의체에 참가하는 관계 부처,아시아챔피언스리그 역대우승연구관리 전문기관,현장 연구자와 함께 지속해서 소통하면서 체계적으로 글로벌 R&D를 추진하기 위한 기틀을 다져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시아챔피언스리그 역대우승팀
:협의회는 '지역중소기업 육성 및 혁신촉진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2022년 1월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기관 간 주요 협력사항을 논의하고 소통 및 교류 매개체 역할을 하고 있다.
아시아챔피언스리그 역대우승,지난해 1월 미국의 행동주의 펀드 힌덴버그 리서치가 아다니그룹의 주가 조작과 회계부정 가능성을 주장하는 보고서를 낸 바 있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