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박 걸그룹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AI·게이밍 화두로 'K-디스플레이 2024' 참가
업계 최초 '화이트 방식 올레도스'도 공개
기술 리더십 강조…배틀그라운드 체험 기회도[이데일리 조민정 기자] 삼성디스플레이가 1.5형 원형 OLED부터 멀티 폴더블 OLED,초대형 QD-OLED까지 총 42종에 이르는 혁신 제품을 들고‘K-디스플레이 2024 한국디스플레이산업전시회’를 찾았다.
삼성디스플레이는‘AI로의 여행(Journey into AI: OLED Leaps)’을 주제로 14일부터 사흘간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K-디스플레이 2024’에 참가한다고 14일 밝혔다.AI 시대를 앞당길 다양한 디스플레이 기술을 공개하고 체험형 전시 프로그램을 통해 관람객을 만난다.게이밍 존에선 게이밍 제품에 특화된 삼성디스플레이의 탁월한 기술 우위를 선보인다.
삼성디스플레이는 360도로 접을 수 있는 플립형 폴더블‘플렉스 인앤아웃’을 비롯해 안팎으로 두 번 접히는‘플렉스S,폴더블과 슬 라이더블 두 가지 기술을 결합한‘플렉스 하이브리드’등 다양한 멀티 폴더블 OLED에서 폴더블 고유의 확장성과 가변성을 활용한 AI 인터페이스를 시연한다.
관람객들은 2분할된 화면에서 드로잉과 AI 이미지를 생성하고 3분할된 화면에서 사진 촬영과 AI 검색,SNS 편집을 하는 등 폴더블 및 슬라이더블 OLED에서 AI가 일상화되는 미래를 경험할 수 있다.
미래 연구소 컨셉의‘라운드 랩’은 삼성디스플레이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원형 OLED를 적용한 다양한 컨셉 제품들을 소개하며 AI 기술로 연결된 전자기기들이 언제 어디서든 정보를 주고 받는 미래 생활상을 잠시 엿볼 수 있게 해준다.
이 가운데 1.5형 원형 OLED가 적용된 스마트 키,스마트 헤드폰과 6.2형 플렉시블 OLED가 적용된 스마트 워치 클링밴드,도박 걸그룹7.6형 플렉시블 OLED가 적용된 스마트 스피커 등 OLED 컨셉 제품들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대중에 공개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형 전시 프로그램도 준비했다‘AI Art Studio’는 AI 프로그램이 관람객 실물을 촬영해 3D 아바타를 제작한 후 벽에 설치된 삼성디스플레이의 노트북-모니터-TV로 송출,도박 걸그룹관람객에게 나만의 쇼케이스 경험을 제공하는 이색 이벤트다.
이 과정에서 관람객들은 삼성디스플레이의 다양한 제품들이 동일한 컨텐츠를 기기간 경계없이 뛰어난 화질로 구현하는 것을 체험할 수 있으며 완성된 자신만의 아바타를 QR 코드로 소장할 수 있다.
게이밍 디스플레이 강자인 삼성디스플레이는 최근 게이밍 시장 내 자발광 패널 채용 확대에 발맞춰,게이밍 스튜디오‘에픽플레이’를 마련하고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전시하는 한편 게임 유저를 위한 최상의 게임 환경을 선보인다.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휴대용 게임기 스팀덱(Steam Deck)을 비롯해 49,34,27형 게이밍 모니터와 클리어 MR 인증을 획득한 15.6형 노트북 등을 전시한다.크래프톤과 협업해 관람객을 대상으로‘배틀그라운드’를 직접 체험할 수 기회를 제공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폴더블 패널 내구성 테스트 시연도 준비했다.OLED 생산라인에서 사용하던‘OLED Bot’이 7.6형 폴더블 패널을 물이 가득 담긴 수조에 넣고 흔들고,소금과 후추를 뿌려 철 수세미로 문지르는가 하면 수십 개의 쇠구슬을 패널에 한꺼번에 쏟아 붓는 시연을 통해 선보인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스플레이 전시인‘K-디스플레이 2024’에서 디스플레이 산업의 미래를 이끌 혁신적인 기술과 아이디어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디스플레이 산업의 새로운 기회가 될 인공지능(AI)과 게이밍 관련 기술들을 전시하고 관람객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