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winjoy poker league
복잡한 절차,경제적 부담 해결.전자여권만으로 온라인 서비스 이용
간편·안전한 비대면 신원확인 시스템 개발.비대면 진료 시스템 등과 연계도
넥스원소프트는 '재외국민 비대면 신원확인 서비스 개발 사업'을 수주했다고 1일 밝혔다.
'재외국민 비대면 신원확인 서비스 개발 사업'은 재외동포청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추진하는 사업으로 재외국민이 전 세계 어디서나 전자여권만으로 간편하게 신원을 확인하고 국내 모든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걸 골자로 한다.
현재 재외국민은 본인확인을 위해 재외공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국내 통신이나 신용카드를 유지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겪고 있다.이번 사업은 이러한 복잡한 절차와 경제적 부담을 해결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어 재외국민의 국내 디지털 서비스 접근성과 이용 환경이 대폭 향상될 전망이다.
이 서비스는 3단계 로드맵에 따라 점진적으로 확대된다.올해는 1단계로 주민번호를 보유한 재외국민 247만명을 대상으로 서비스가 제공된다.2단계에서는 주민번호가 없는 재외국민,3단계에서는 전체 재외동포로 확대될 예정이다.
서비스 개발이 완료되면 재외국민은 인증서 발급 앱에서 여권 촬영,NFC 태깅,안면 인식을 통해 손쉽게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이 인증서를 통해 공공,금융,winjoy poker league의료,winjoy poker league결제,쇼핑,여행,winjoy poker leagueK-컨텐츠 등 다양한 국내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넥스원소프트는 이번 사업에서 다수의 민간 인증사업자와 관련 정부기관을 중계하고 관리하는 중계 시스템 설계부터 구축,이용 활성화까지 전 과정을 수행한다.사용자가 몇 번의 클릭만으로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간편하고 안전한 비대면 신원확인 시스템을 개발할 예정이다.
아울러 서울대병원의 국제진료센터 비대면 진료 시스템,winjoy poker league공무원연금공단의 연금복지 멤버십 앱 서비스와 비대면 신원확인 서비스를 연계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넥스원소프트 관계자는 "23년에 이미 재외동포청과 비대면 신원확인 체계 정보화전략계획(ISP)을 수립했으며 KISA 디지털인증확산센터 구축,글로벌 온라인 신용카드 결제인증 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경험을 바탕으로,winjoy poker league이번에도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최덕훈 넥스원소프트 대표는 "이번 사업은 국가적 차원에서 재외국민에게 가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과 동시에 국내 디지털 인증 기술력과 혁신성을 전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며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기술력을 총동원해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구축할 것이며,이를 계기로 인증서 수출 모델을 만들어 글로벌 사업 확장의 기틀을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