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30일 야구 경기일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중기부,해외 유통 인프라 갖춘 롯데쇼핑·롯데글로벌로지스와 MOU 체결
상생 협약 통해 중소·소상공인의 글로벌 시장 진출 활성화[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해외 진출을 원하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은 롯데마트 및 롯데글로벌로지스의 유통·물류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오는 9월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최되는 동행축제에 롯데마트,롯데글로벌로지스가 중소기업·소상공인의 해외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오영주 중기부 장관은 “베트남 대사를 할 때부터 아세안 지역 내에 우리 제품들이 여러 판로를 더 확대할 수 있는 잠재력이 굉장히 크다는 걸 실제로 느꼈다”라며 “한국에 대한 굉장한 인지도가 높고 우리 제품에 대해서 많이 알고 있어서 탄탄한 유통망을 현지에 구축할 수 있다면 해외에서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중기부는 중소기업유통센터 등을 통해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우수 중소·소상공인들을 발굴해 현지 재외공관을 포함한 국내·외 지원기관과 금융·법무 등 민간 채널들과 협업,적극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또 9월 동행축제는 처음으로 해외인 베트남에서 개최되는데 중기부는 현지 유통망을 통한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판촉·홍보를 추진하는 등 참여기업들의 해외 진출의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오 장관은 “처음으로 9월에 동행축제를 베트남에서 개최하게 됐다”라며 “우리 중소기업의 좋은 제품들이 오프라인에서 해외 소비자들한테 선보일 수 있는 기회인데 롯데의 여러 지원과 협력이 없이는 불가능한 일이 아닌가 싶다”라고 이번 MOU 배경을 설명했다.
롯데마트는 해외 영업공간을 활용한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시연·판매 등 현지화에 필요한 판촉행사 개최,마케팅 및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롯데글로벌로지스는 해외 진출에 필요한 국제운송 서비스 할인(물류비 최대 35%,자사기준 최저가),상품 특성에 맞는 물류전략 수립과 비용절감 관련 컨설팅 및 필요할 경우 현지 해외창고를 통한 제품 보관·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강성현 롯데마트 대표이사는 “베트남 시장은 1인당 GDP가 우리의 10분의 1 정도밖에 안 되지만 트렌디한 상품에 대한 민감도는 우리나라 시장 못지 않다”라며 “트렌디한 중소기업 상품들을 롯데마트가 차별화된 관점에서 지원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강병구 롯데글로벌로지스 대표 역시 “대한민국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해외 진출을 위해 교두보 역할을 할 수 있게 돼 매우 영광스럽다”라며 “협력과 소통을 더욱 강화하면서 동반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대한민국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을 항상 응원하겠다”고 했다.
2017년 7월 30일 야구 경기일정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2017년 7월 30일 야구 경기일정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엔비디아 호실적에 'AI 낙관론' 지속…반도체주 동반 랠리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 4%대↑…AMD·ARM 등 급등세뉴욕증권거래소의 트레이더[로이터 연합뉴스 자료사진](뉴욕=연합뉴스) 이지헌 특파원 = 미국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의 '깜짝 실적' 발표 영향으로 22일(현지시간) 인공지능(AI)과 관련한 다른 주요 반도체 기업들의 주가도 랠리를 펼치고 있다.
2017년 7월 30일 야구 경기일정,핵심 피해가는 모호한 설명…"대형사가 인력 부족탓하나"찬성이 아닌 반대의견을 냈을 때도 설명의 질적인 내용이 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