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푸동
NO.2: 푸동공항
NO.3: 푸동공항 수면실
NO.4: 푸동공항에서 상하이 시내
NO.5: 푸동공항 라운지
NO.6: 푸동공항 환승
NO.7: 푸동공항 환승 후기
NO.8: 푸동공항 면세점
NO.9: 푸동미술관
NO.10: 푸동공항 1터미널 지도
경제계가 세법 체계를 복잡하게 하고 가계·기업의 부담을 가중 시키는 이중과세 문제를 시급히 개선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16일 발간한‘우리나라 이중과세 문제점 분석’보고서를 통해 현재 우리나라 국세,푸도지방세 세목 25개 중 20개에서 이중과세 논란이 있다고 주장했다.특히 소득세는 법인세,상속세,지방소득세 등 3개 세목과 중복된다고 대한상의는 짚었다.
기업이 내는 법인세(소득의 최고 24%)의 경우 여기에 더해 미환류소득 법인세(20% 투자·상생협력촉진세)까지 내야 한다.토지 등 자산 처분이익이 있으면 최대 40% 양도소득 법인세를 납부하고도 법인세를 다시 낸다는 설명이다.
상속세 또한 소득세를 낸 후에도,푸도사망 이후 또다시 부과한다는 점에서 이중 과세라는 주장이 있다.특히 우리나라는 경제적 공동체를 이루는 배우자에 대한 상속분은 30억 원까지만 공제하고 있다.상속세 시행국 중 미국,영국,프랑스는 배우자 상속분에 대해 상속세를 과세하지 않고 있다.대한상의는 "배우자 사망 시 자녀에 다시 상속될 때 또 다시 세금을 내기 때문에 논란의 소지가 있다"고 했다.
소비세도 이중과세 지적에서 자유롭지 않다.자동차만 구입해도 △개별소비세 △교육세 △부가가치세 등 3종류 세금이 부과된다.물품을 소비할 때 개별소비세,푸도주세,푸도교통세,레저세,푸도담배소비세 등 특정 소비세가 부과된다.경우에 따라 농어촌 특별세,교육세,푸도지방교육세도 낸다.마지막으로 붙는 부가세의 경우 9개 세목과 이중 과세 소지가 있다는 지적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국제경영개발대학원(IMD) 국가경쟁력 평가에서 우리나라 조세정책 부문은 34위로 하락했다.이는 조세부담률이 22.0%(2021년)에서 23.8%(2022년)로 늘어났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강석구 대한상의 조사본부장은 "비효율적인 조세 운영은 경제주체의 의사결정을 왜곡하는 등 부작용이 적지 않다"며 "산업 전환의 변곡점을 맞는 상황에서 조세 제도를 경제 도약을 뒷받침하는 체계로 탈바꿈해야 한다"고 말했다.
푸동공항 수면실
:[OK!제보] 한입 먹은거 같은데…튀김 반죽 잘못이라고업체 "튀김옷 잘못 입혀 고기 수축한 것"고객 "상식적으로 납득하기 어려운 설명"한입 먹은 듯한 치킨50대 주부 A씨는 먹다 남긴 치킨이라고 주장했으나 업체는 튀김옷이 잘못 입혀져 발생한 현상이라고 해명했다.
푸도,시진핑 집권 초기인 2014년 이후 반(反)테러와 국가 기밀 정보, 데이터 보안 등 국가 안보 관련 입법에 주력해왔고, 최근엔 반간첩법과 기밀법 개정안을 내놓았는데 이런 기조가 더욱 강화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