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시가배당률이란
애플이 8일(현지시간) 개발자 대상으로 iOS 18의 세 번째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맥루머스 등 외신들이 보도했다.
iOS 18 세 번째 베타 버전에는 다크모드 아이콘을 비롯해 사진 앱,메시지 이모티콘이 수정됐으며,애플 인텔리전스 출시를 위한 준비 작업이 포함됐다고 해당 매체는 전했다.
■ 다크모드 아이콘
iOS 18 베타 3에서 페이스북,텔레그램,유튜브,슬랙 등 많은 타사 앱에 다크모드 아이콘이 적용됐다.몇몇 앱의 아이콘은 흰색이나 밝은 색이던 아이콘 배경이 검은 색으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다.여러 색상을 지닌 복잡한 아이콘 디자인을 갖춘 앱의 경우 배경 색이 어두운 색으로 바뀌지 않았으나 아이콘 색조가 좀더 어둡게 바뀌었다.
iOS 18이 출시되면,시가배당률이란앱 개발자는 애플이 제공하는 기본값 대신 자체적으로 서비스할 어두운 색조 아이콘을 추가할 수 있다.
■ 사진 앱 UI 변경
애플은 기본 사진 인터페이스에 여러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는 선택 버튼을 추가해 선택 버튼으로 이동하기 위해 더 이상 아래로 화면을 쓸어 넘길 필요가 없게 됐다.검색 버튼도 파란색으로 강조돼 더욱 눈에 띄게 바뀌었다.
■ 이모티콘
메시지 앱에서 이모티콘,시가배당률이란미모지,스티커가 모두 하나의 인터페이스로 합쳐졌다.탭하여 스티커나 미모지로 이동할 수 있는 아이콘이 있으며,미모지를 스크롤하여 특정 캐릭터와 포즈를 더 빨리 찾을 수 있다.
새로워진 메시지 인터페이스에서 스티커와 미모지를 모두 손쉽게 만들 수 있으며,이모지를 사용할 수 있듯이 메시지에서 바로 스티커를 사용할 수 있다.
이번 변화는 애플이 애플의 새 인공지능(AI) 시스템‘애플 인텔리전스’와 AI를 활용해 텍스트 입력을 기반으로 새 이모티콘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는 젠모지(Genmoji),AI 기반 이미지 생성 도구‘이미지 플레이그라운드’(Image Playground)의 출시를 준비하기 위해 메시지 앱에 이런 변화를 단행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맥루머스는 전했다.
■ 기타
iOS 18 베타 3에는 하루 중 시간에 따라 다양한 색상으로 동적으로 바뀌는 월페이퍼가 추가됐으며,시가배당률이란손전등을 켜면 LED 플래시의 밝기 등을 조절하는 인터페이스가 더 크고 직관적으로 바뀌었다.또,설정 앱의 메시지 섹션에 있는 RCS 인터페이스도 변경됐다.
그 외에도 iOS 18 베타 3 버전의 코드에는 애플 인텔리전스과 관련된 몇 가지 코드가 추가됐는데여기에는 젠모지,이미지 플레이그라운드,라이팅 툴스(Writing Tools),이미지 마술봉(Image Wand) 등 포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