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cj삼성id카드
지자체·전문가·기업 등 의견 수렴 진행…25년 상반기 산단계획 수립
(세종=뉴스1) 조용훈 기자 = 전남 고흥과 경북 울진에 들어서는 신규 국가산업단지 조성 사업이 본격화한다.
국토교통부는 18일 열린 제27회 국무회의에서 '고흥 우주발사체 국가산업단지 조성안'과 '울진 원자력수소 국가산업단지 조성안'이 의결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국토부는 신규 국가산단 신속 조성을 위한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 절차를 차질 없이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오늘 열린 국무회의에서 고흥과 울진 신규 국가산업단지 조성사업이 국가 정책 사업으로 결정됨에 따라,cj삼성id카드예비타당성 조사 면제와 신속한 사업추진이 가능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앞서 국토부는 미래첨단전략산업 분야 글로벌 시장 선점을 위해 지난해 3월 15개 신규 국가산단 후보지를 선정·발표한 바 있다.
고흥 우주발사체 국가산업단지는 국내 유일한 우주발사체 발사장인 나로우주센터가 위치한 전남 고흥군에 153만㎡(약 46만평) 규모로 조성된다.우주발사체 제작‧개발을 위해 한화에어로스페이스,cj삼성id카드이노스페이스 등 앵커·스타트업 기업이 입주할 계획이다.
울진 원자력수소 국가산업단지는 세계 최대 규모(한울 8기,cj삼성id카드신한울 2기 예정)의 원전 집적지인 경북 울진군에 152만㎡(약 46만평) 규모로 조성된다.원전의 무탄소 전력을 활용한 청정수소 생산을 위해 GS건설,삼성E&A 등 앵커기업들이 입주할 계획이다.
국토부는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를 위한 절차를 최대한 신속히 마무리한다는 목표다.이를 위해 지자체·전문가·수요기업 등의 의견 수렴절차 등을 거쳐 2025년 상반기까지 산업단지계획을 수립한다.
이상주 국토부 국토도시실장은 "지방권 최초로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를 추진 중인 고흥,cj삼성id카드울진 국가산업단지는 2026년 상반기 내 국가산업단지 지정을 목표로 관계기관과 협력하여 후속절차를 신속하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첨단산업 육성 및 지역균형 발전을 위해 15개 국가산단 중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가 확정된 용인과 금번 국무회의에서 의결된 고흥 및 울진을 제외한 나머지 12개 국가산업단지도 2026년 말까지 국가산업단지로 차질 없이 지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j삼성id카드
:넷플릭스 CEO "尹과의 만남 큰 영광…韓창작자들과 동행 걸음마"오명언 기자기자 페이지'오징어 게임' 촬영 현장도 방문…"압도적인 규모의 세트" '오징어 게임' 촬영 현장 방문한 넷플릭스의 테드 서랜도스 공동 최고경영자(CEO)[넷플릭스 제공.
cj삼성id카드,내년까지 △플라스틱 폐기물 1만t 감축 △종이 550㎖ 감축 △온실가스 15% 줄이기(2016년 대비)를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