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러시아 월드컵 실시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대통령 충남지역 공약 이행 촉구 100만 서명운동 본격 돌입
충남도는 이달부터‘제20대 대통령 충남지역공약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이 조속히 이행될 수 있도록 범도민 100만 명 서명운동을 펼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서명운동은 대통령 충남지역 공약 이행을 위해 충남도가 주도적으로 관련 법안을 마련했음에도 정부가 설립 지역을 명시하지 않아 유치 경쟁으로 인한 지역 갈등 및 행정력 낭비 등이 초래되고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100만 명 목표 달성을 위해 충남도는 도·시군 공무원과 관계기관,민간단체,지역대학,출향인 등을 중심으로 대대적인 홍보와 함께 서명운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도청과 시·군청,의회,직속기관,2018 러시아 월드컵 실시간사업소,관계기관 내 서명운동은 물론,2018 러시아 월드컵 실시간각종 교육·회의·행사 진행 시 참여자의 서명을 유도하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역,터미널,2018 러시아 월드컵 실시간마을회관,아파트 게시판 등에도 서명부를 비치할 예정이다.
아울러 온라인 서명운동도 병행해 도·시군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QR코드를 통해 누구나 서명운동에 참여할 수 있다.
충남도는 3개월간 서명운동을 펼쳐 100만 명 목표를 달성한 뒤 보건복지부 연구원 설립 타당성 및 기본계획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발표 전 서명부를 전달할 방침이다.
그동안 충남도는 치의학계 숙원인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을 위해 치의학계,국회,정부와 협력해 관련 법안 통과에 행정력을 집중해 왔다.
그 결과 11년 만인 지난해 12월 보건의료기술진흥법 일부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했으며,연구원 설립 타당성 및 기본계획 연구용역을 위한 보건복지부 예산 2억 원도 반영됐다.
그러나 일부 다른 시도는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이 대통령 충남지역 공약임에도 공모 방식을 요구하는 등 행정력 낭비를 유발하고 있다.
천안은 KTX 천안아산역 인근 융복합 연구개발(R&D)집적지구 내 1만1570㎡(3500여 평)의 터를 이미 확보하는 등 초광역 교통 여건을 가진 최적지이며,2018 러시아 월드컵 실시간임플란트 전문기업인 오스템임플란트의 전국 최대 규모 공장이 들어서는 등 국내 최고 수준의 치의학 연구개발 기반도 갖추고 있다.
충남도 관계자는 "이번 서명운동으로 국민과의 약속인 대통령 공약 이행을 촉구하고 천안 설립 당위성을 전국에 천명하고자 한다"면서 "미래 의료산업 발전의 핵심 역할을 할 국립치의학연구원을 천안에 설립해 연구개발을 선도하고 국민 건강 증진에 앞장서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