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야구 8대7
중기부,야구 8대7비반 2024에 K스타트업관 운영
사우디 중기청 주관 행사…14만명 참관
국제 스타트업 경진대회 EWC에도 파견
우승시 100만달러 상금에 현지 진출 지원[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11월 5일에서 9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리는 스타트업 행사‘비반(BIBAN) 2024’와 국제 스타트업 경진 대회‘EWC’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전시회는 스타트업 전시와‘시장‘이커머스’등 9개 주제의 포럼으로 구성된다.사우디아라비아 등 중동 지역 진출에 관심이 있는 기업과 투자자들에게 상호 교류의 장과 현지 시장 정보를 제공할 전망이다.
중기부는 지난해‘비반 2023’에서 K스타트업관을 운영하고 더핑크퐁컴퍼니,야구 8대7엔젤스윙 등 유망 스타트업 10개사의 전시 참여를 지원했다.올해도 K스타트업 통합관을 통해 중동 진출에 관심이 있는 유망 스타트업들의 전시 참여를 지원한다.
올해는 비반 기간 중 결선이 개최되는 EWC에도 국가대표를 파견한다.EWC는 사우디 중소기업청과 세계 기업가정신 네트워크(GEN)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국제 스타트업 경진대회다.상위 100개사로 선정된 스타트업들은 비반 2024 개최 기간 중 리야드에서 열리는‘EWC 2024 글로벌(세계 결선)’에 참가하게 된다.
우승 시에는 총 100만 달러의 상금(단계·분야별 상금 총합)과 투자 유치,야구 8대7사우디아라비아 진출 지원 등의 특전을 거머쥘 수 있다.지난 2021년에는 한국 스타트업인 토닥이 대상을 차지하기도 했다.올해부터는 중기부와 창업진흥원이 세계 기업가정신 네트워크와 업무 협약을 맺고 공식 운영 기관으로서‘EWC 코리아(EWC 한국 예선)’를 개최할 예정이다.
중기부는 올해 EWC 코리아를 통해 비반 2024 내 K스타트업 통합관 전시에 참가할 스타트업 10개사와 EWC 글로벌에 진출할 한국 대표 스타트업 3개사를 한 번에 선발한다.EWC 코리아에 참가를 신청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서류 및 발표 평가를 진행해 상위 10개사에 K스타트업 통합관 전시 부스 운영을 지원한다.그중 상위 3개사는 한국 대표로 EWC 글로벌에 진출하게 된다.
야구 8대7
:" 특히 대선과 총선, 지방선거가 동시에 치러진 이번 선거에서 갱단의 폭력 사건이 끊이질 않아 멕시코인들은 불안에 떨어야 했습니다.
야구 8대7,(사진=산케이신문 보도 갈무리) *재판매 및 DB 금지온라인에서는 가코 공주의 패션 정보가 빠르게 공유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