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오른네일
최소한의 운동…혈액순환 및 수면의 질 향상에 도움
낮잠 자제 등 계획적으로 숙면 취해야
주말은 휴가를 제외하면 직장인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사실상 유일한 기간이다.많은 직장인들이 주말 계획을 개월 단위로 수립해두는 이유다.귀한 시간인만큼 헛되게 보낼 수 없다는 각오다.
주말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돌아오는 평일의 만족도가 달라진다.자칫 잘못된 휴식법을 택했다가 평일의 피로감이 되려 더 가중될 위험도 있다.묵은 피로감을 날리는 제대로 된 주말 휴식법 3가지를 알아본다.
▲ 최소한의 운동
피로에 찌든 직장인들에게 주말 운동은 부담스럽기 마련이다.하지만 산책,오른네일조깅 등 적절한 유산소 운동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 몸 곳곳에 쌓인 피로물질을 배출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적절한 근력 운동 또한 몸에 활력을 더하고 수면의 질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
▲ 계획적인 숙면
주말에 잠을 설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다.이들 중 대부분은 무분별하게 낮잠을 자거나,오른네일과음으로 인해 수면의 질이 현저히 낮아진 경우다.
주말의 숙면에도 계획과 절제가 필요하다.1시간 이상의 낮잠은 자제하고,낮시간대 운동을 통해 입면에 적합한 수준의 신체 피로를 쌓아야 한다.질 높은 수면을 위해 야식과 과음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안대,귀마개,오른네일암막 커튼 등 숙면을 위한 각종 물품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 과음 자제
과음은 주말의 만족도를 낮추는 주범으로 꼽힌다.수면의 질을 낮출뿐더러,오른네일술을 자제하지 못했다는 자책감까지 안겨주는 까닭이다.달고 짠 안주와 해장음식으로 인한 부종 및 체중 증가도 기다리고 있다.
따라서 주말이라도 술은 다음 날 숙취가 생기지 않을 정도로만 마시는 게 돌아올 평일의 피로감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
오른네일
:15일 열리는 삼성물산 주총은 공격적인 행동주의펀드의 성적표를 확인할 수 있는 올해 첫 주총이라 상징성 또한 크다.
오른네일,물고기뮤직 제공포토카드 수집은 K팝 팬덤의 전유물이 아니다임씨는 "임영웅 포토 카드 받으러 왔다"고 웃으며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