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emathinstruction
NO.2: emetophobia
NO.3: emathhelp
NO.4: emat
NO.5: ematrix
NO.6: empathy
NO.7: emathinstruction algebra 2
NO.8: emates
NO.9: ematic
NO.10: emetrol
지분 17.5% 매각해 최대 4조원대 조달 예정
[헤럴드경제=김희량 기자] 현대자동차 인도법인이 인도 증권거래위원회(SEBI)에 기업공개(IPO) 신청서를 냈다.
15일(현지시간) 로이터·블룸버그 통신 등 보도에 따르면 현대차 인도법인은 모회사인 현대차가 보유한 인도법인 주식 8억1200만주 중 최대 1억4200만주,emat전체 지분의 17.5% 매각 계획을 담은임신청서를 SEBI에 제출했다.
현대차 인도법인은 IPO를 위해 신주를 발행하지 않고 기존 현대차가 가진 지분의 일부를 시장에 판매하는 '공개 매각'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로이터는 이번 IPO를 통해 현대차가 최대 30억 달러(약 4조1670억원)를 조달,emat인도 IPO 사상 최대 규모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현재 인도 주식시장에서 가장 큰 규모 IPO는 2022년 인도 생명보험공사 상장으로 조달액은 약 25억달러(약 3조4725억원)에 이르렀다.
현대차는 자동차 제조업체 기준으로 매출이 마루티 스즈키에 이어 두 번째로 높다.
현대차는 1996년 인도법인을 설립했다.1998년 타밀나두주(州) 첸나이 공장에서 첫 모델 쌍트로를 양산했다.
중부 아난타푸르에는 기아 공장이 있고 첸나이에는 현대차 제1·2공장을 가동 중이다.지난해에는 제너럴모터스(GM)로부터 탈레가온 지역에 있는 공장을 인수하면서 생산 확대에 나섰다.
이와 관련 LS증권은 지난 11일 발표한 보고서를 통해 "조달한 자금은 인도 법인 생산 능력 증설을 위해 쓰일 것"이라며 "이번 상장으로 인도 법인 지분율 희석 우려보다는 30조원 규모의 자회사 상장을 통한 현대차 기업 가치 재평가와 자산 증대 효과가 주가에 반영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empathy
:그래서 사실 우리 친척들이랑 연락을 해서 제가 항상 한국에서 약이라든가 핫팩이라든가, 이렇게 여기서 구해서 보낼 수 있는 거는 좀 자주 보내거든요.
emat,머크는 대전에서 건조 분말 세포 배양 배지와 공정 용액, 사전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소규모 제조, 멸균 샘플링 시스템 등 바이오의약품 개발과 생산에 필수적인 제품을 생산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