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나지모리스튜디오

이투디스크|【언더아머 반바지】

이투디스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경기도특사경,불법대부업자 8명 적발.피해자 350명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의 연 이자율 최고 3만6천500% 고금리 수취 사채업자 검거 내용.경기도 제공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저신용 서민 등에게 급전을 대출해 주고 불법 고금리 연 이자율 최고 3만6천500%의 살인적 고금리를 수취한 미등록대부업자 일당이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에 검거됐다.

경기도 특사경은 지난 1월부터 도내 스크린 경마장 주변 등 불법 대부 행위가 발생할 우려가 높은 현장 중심의 수사를 펼친 결과,불법 고금리를 수취한 불법대부업자 8명을 검거해 이 가운데 3명을 검찰에 송치하고,입건한 나머지 5명은 곧 수사가 마무리되는 대로 송치할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

현재까지 계좌추적 등으로 밝혀진 피해자만 350명,불법 대부액은 77억원 상당에 달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수사 결과,미등록대부업자 A씨와 B씨는 인터넷 카페에서 대출을 원하는 피해자들에게 접근해 쪽지,이투디스크카카오톡,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대출해 주고 1주당 대출 원금의 5~10%의 이자를 받는 방법으로 피해자 210명에게 1천172회에 걸쳐 5억4천만원을 비대면으로 대출해 줬다.이들이 돌려받은 돈은 6억7천만원으로 연평균 이자율 4천659%(최고 연 이자율 3만6천500%)에 해당하는 1억3천만원의 고금리를 수취했다.

C씨는 미등록대부업자로 사업자금이 필요한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총 43억원을 대출해 주고,이투디스크불법 고금리 수사망을 피하기 위해 대출금 실행 전 원금의 10%와 일정치의 이자를 선 공제하고 피해자에게 대출금을 제공하는 형식으로 고금리를 수취했다.

D씨는 미등록대부업자로 지인을 통해 알게 된 사람들을 대상으로 총 6억5천만원을 대출해 주면서 불법 고금리 수사망을 피하기 위해 대출금 실행 전 원금의 10%와 일정치의 이자를 선 공제하고 피해자에게 대출금을 제공하는 형식으로 고금리를 수취했다.

E씨는 미등록대부업자로 인터넷 카페를 운영하면서 미등록대부업 광고를 통해 알게 된 피해자 32명에게 97회에 걸쳐 6천500만원을 대출해 주고 8천만원을 상환받아,이투디스크연평균 이자율 2천733%(최고 연이자율 2만1천900%)에 해당하는 1천500만원의 고금리를 수취했다.

F씨는 미등록대부업자로 평소 알고 지낸 지인들에게 급전이 필요한 자영업자들을 소개받아 고금리를 받는 수법으로 66명을 상대로 1~2개월간 여러 번 소액 대출해 주면서 4년여 동안 11억원을 대출해 주고 17억원을 입금 받아오면서 연평균 이자율 280%(최고 연 이자율 2만9천180%)에 해당하는 고금리를 수취했다.

G씨는 등록대부업자로,동업자 H씨와 함께 스크린 경마장 인근에 대부업 사무실을 차려놓고‘홍보용 라이터’제작·배포하고 이를 보고 찾은 피해자 32명에게 380만원을 대출해 주고 500만원을 상환받았다.

도는 자칫 불법 대출의 유혹에 빠지기 쉬운 스크린 경마장 주변 일대 등에서 고금리를 수취하고 있는 불법대부업자들이 있다는 제보를 받아 탐문수사,압수수색영장 집행 등을 통해 얻은 많은 자료를 분석해 수개월 동안 발로 뛰어가며 범죄행위를 적발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경기도 특사경은 불법 대부업 피해 예방을 위해 불법대부업 광고 전화번호 차단 시스템을 운영,이투디스크올해 총 588건의 넘는 불법대부업자 전화번호를 차단·이용 중지 조치 해오고 있으며,이투디스크전통시장,산업단지 및 각급 학교 등을 방문해 홍보캠페인,상담,이투디스크맞춤형 교육 등을 실시와 함께‘불법사금융 피해신고센터’를 운영해 오고 있다.

이투디스크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이투디스크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2019년 미쉐린 가이드와 관련된 컨설팅 업자가 스타 레스토랑 등재를 미끼로 돈을 받았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국내에서 질타를 받은 바 있다.

이투디스크,토너는 “올트먼은 자신이 오픈AI 스타트업 펀드를 운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이사회에 말하지 않았다”면서 이사회는 회사의 공익적 임무가 수익이나 투자자 이익 등 다른 것보다 중요하다는 점을 확실히 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비영리 이사회라는 점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