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포커 카운팅
NO.2: 포커 카드 카운팅
NO.3: 인디언 포커 카운팅
가입비·총수익 일부 상위 판매원에 나눠줘…검찰 고발·시정명령
<<공정위 제공>>
(세종=연합뉴스) 박재현 기자 = 다단계 판매조직을 운영하면서 하위 판매원을 모집한 조직원에게 '추천 수당' 등 경제적 이익을 지급한 워너비데이터가 공정거래위원회의 제재를 받게 됐다.
공정위는 워너비데이터의 방문판매법 위반 행위에 대해 시정명령 및 영업정지 명령을 부과하고,포커 카운팅법인과 대표이사를 검찰에 고발한다고 2일 밝혔다.
공정위에 따르면 워너비데이터는 2022년 하반기부터 지난해 상반기까지 광고 이용권 및 탄소배출 저감장치 교환권 등을 판매하면서 하위판매원 모집에 대한 대가로 추천 수당 및 직급 수당을 지급했다.
하위 판매원이 광고 이용권을 구매할 때마다 상위 판매원에게 추천 수당으로 약 10만원을 지급하고,포커 카운팅직급 수당으로 회사 총수익의 40%를 직급별 비율에 따라 판매원에게 배분하는 방식이었다.
지난해 6월 말부터는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 등을 판매하면서 신규 판매원의 '가입비' 11만원 중 70%를 상위 판매원에 추천수당으로 지급하고,포커 카운팅판매원들이 의무적으로 구매해야 하는 샘플 구입비의 70%를 상위 판매원에게 장려금으로 줬다.
현행 방문판매법은 다단계판매 판매원 또는 판매원이 되려는 자에게 하위 판매원 모집 자차에 대한 경제적 이익을 지급하는 행위를 금지하고 있다.
가입비나 교육비 등 명목으로 10만원 이상의 비용을 부과하는 것도 금지된다.
공정위는 워너비데이터가 이 같은 방문판매법을 위반해 '불법 다단계' 방식의 영업을 했다고 보고 제재를 결정했다.
공정위는 "다단계판매 분야에서의 소비자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불법 다단계 영업행위 등 법 위반행위를 감시하고,포커 카운팅위법 사항을 적발할 경우 엄중히 제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포커 카드 카운팅
:중계이용료 680원에 배달요금 3300원(서울 기준), 여기에 결제수수료 300원 등까지 합쳐서 4280원이 되는데 부가가치세 10%도 내야 하기 때문이다.
포커 카운팅,수송선은 아크릴산 980t을 싣고 지난 18일 효고현 히메지항을 출발해 울산으로 가다 강풍과 높은 파도 탓에 전날 오전 무쓰레섬 앞바다에서 닻을 내리고 정박 중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