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용과같이 제로 룰렛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총격 직후를 담은 '세기의 사진'이 중국에서 곧바로 티셔츠로 제작돼 불티나게 팔렸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14일(현지시간) 트럼프 전 대통령 총격 사건 이후 중국 제조업체들이 발 빠르게 움직여 사건 발생 2시간여 만에 티셔츠를 제작해 판매했다고 보도했다.SCMP는 "그것이 중국의 속도"라고 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13일(현지시간) 오후 6시15쯤 펜실베이니아주 버틀러시 유세 현장에서 오른쪽 귀에 총을 맞았다.AP통신은 6시30분쯤 총격 직후의 모습을 담은 상징적인 사진을 공개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이 총격 직후 피를 흘리면서도 주먹을 불끈 쥐고 "싸우자(Fight)"고 외치는 장면이었다.파란 하늘을 배경으로 성조기가 펄럭여 마치 영웅처럼 보인다.이 '한 장의 사진'은 미국 대선 판도를 뒤흔들 '세기의 사진'으로 남을 전망이다.
중국 제조업체들은 이 장면을 담아 티셔츠를 제작해 같은 날 오후 8시40분쯤 온라인 쇼핑몰 타오바오몰에서 판매하기 시작했다.사건이 발생한 지 약 2시간30분 만이다.
타오바오몰에서 티셔츠를 판매한 리진웨이는 "총격 뉴스를 접하자마자 티셔츠를 만들었고 3시간 만에 중국과 미국에서 2000개 넘는 주문이 들어왔다"고 말했다.이미지를 다운로드하고 새로운 티셔츠를 인쇄하기까지 평균 1분이 걸린다고 한다.
티셔츠 판매는 오프라인으로도 이어졌다.현재 미국 거리 매장에서도 판매되고 있다.X(엑스,용과같이 제로 룰렛옛 트위터) 사용자들은 해당 티셔츠가 오프라인에서 판매되는 사진을 공유했다.
티셔츠에는 '총격은 나를 더 강하게 한다',용과같이 제로 룰렛'싸우자,용과같이 제로 룰렛싸우자,용과같이 제로 룰렛싸우자',용과같이 제로 룰렛'미국을 위한 싸움을 절대 멈추지 않겠다' 등의 문구가 새겨졌다.
용과같이 제로 룰렛
:이날 입학식을 통해 이공계열 433명, 경영계열 26명 등 총 459명의 학생이 대학 생활의 첫발을 내디뎠다.
용과같이 제로 룰렛,트럼프측 "6천억 공탁금 확보 못해"…'사기대출'에 부동산 압류 위기변호인단, 뉴욕 항소법원에 항의…"공탁금 1억달러로 하향" 요구부동산 가치 부풀려 6천억 벌금…보증업체 30곳 모두 공탁 거절공화당 대선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16일(현지시간) 오하이오주 반달리아 데이턴 국제공항에서 열린 유세 현장을 찾아 지지자들에게 연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