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월드컵 셰프

【고척돔 야구 좌석】와이 토토|월드컵 셰프

NO.1: 고척돔 야구 좌석

NO.2: 고척돔 야구 좌석수



[앵커]

정부가 유류세 인하 조치를 두 달 연장하면서 인하 폭을 줄이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세금 인하 효과가 일부 사라지면 휘발유 기준으로 리터당 40원 정도 가격이 오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박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서울의 휘발유 가격은 리터당 평균 1,700원대,발품을 팔면 1,500원대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김태상/서울 강서구 : "좀 저렴하다 보니까,사는 데도 이 근방에 살고 굳이 다른 데에서 기름 넣기보다는 앞에 싼 곳을 아무래도 찾게 되죠."]

기름값이 다소 안정을 찾은 데는 정부의 유류세 인하 영향도 있습니다.

정부는 2021년 11월부터 시작한 유류세 한시적 인하를 계속 연장해 왔는데 지난해 1월부터는 휘발유 25%,고척돔 야구 좌석경유는 37% 인하를 유지해왔습니다.

최상목 경제부총리는 다음 달부터 두 달간 인하 폭을 휘발유 20%,고척돔 야구 좌석경유 30%로 축소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가격으로 계산했을 때 리터당 40원 안팎으로 오를 수 있는 조치입니다.

[최상목/경제부총리 : "최근의 국내외 유가 하락 추세를 감안해서 국민들의 부담 증가가 최소화되도록 세율을 소폭 상향 조정하겠다."]

정부는 재정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세율을 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유류세 인하를 시작한 뒤 관련 세수는 연간 5조 원가량 줄었습니다.

올해는 4월까지 예상치의 23%만 걷히는 등 상황이 더 좋지 않습니다.

다만 인하 조치를 한 번에 끝낼 경우 물가를 자극할 수 있는 만큼 인하 폭을 조정하는 방안을 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정규철/KDI 경제전망실장 : "(기름값이 오르면) 직접적으로 (물가) 상승 압력이 있을 것이고 다른 품목의 비용 상승에도 연관되었기 때문에 간접효과도 존재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상목 부총리는 경제협력개발기구가 유류세 인하 조치의 단계적 종료를 권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국제유가가 급등하지 않는다면 9월 이후 인하 폭을 추가로 조정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KBS 뉴스 박찬입니다.

촬영기자:문아미/영상편집:이유리/그래픽:최창준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고척돔 야구 좌석채널 추가
▷ 네이버,고척돔 야구 좌석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고척돔 야구 좌석

:서 교수는 23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독도는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명백한 한국 영토"라며 "이를 빼앗으려고 하는 일본이 한국에 반드시 사과해야만 한다"고 말했다.

고척돔 야구 좌석,장 의장이 2020년부터 참여하고 있는 카이스트의 비학위 과정 'SW사관학교 정글'이 모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