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ufc bmf 뜻
[서울=뉴시스]이현주 기자 = 국내 스킨케어 브랜드 코스알엑스(COSRX) 이사회가 김승환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를 등기이사로 선임하면서 그간 추진했던 해외 판로 다각화를 더욱 강화해 나가는 모습이다.
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코스알엑스는 지난달 김승환 아모레퍼시픽 대표와 이상목 아모레퍼시픽 그룹 대표이사를 각각 기타비상무이사로 선임했다.
코스알엑스는 2013년 탄생한 국내 스킨케어 브랜드로 북미·유럽 등 전세계 140여개국에 진출해 있다.
김 대표가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하고 있는 코스알엑스의 등기임원에 오르면서 아모레퍼시픽이 글로벌 수익성을 도모한다는 분석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021년부터 코스알엑스에 투자하며 인수를 진행했다.
지난해 10월에는 코스알엑스의 잔여 지분 매수할 수 있는 매수청구권(콜옵션)을 행사했으며 현재 아모레퍼시픽의 코스알엑스 지분율은 86.7%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4월 30일 1차 매수분 대금을 지급하면서 코스알엑스가 종속기업으로 분류됐다.
이에 따라 코스알엑스 실적이 지난달부터 아모레퍼시픽에 편입되면서 올해 실적이 더욱 개선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대표이사는 아직 기존 창업주인 전상훈씨가 맡고 있다.
그간 김 대표는 해외 사업 다각화에 집중하며 아모레퍼시픽의 체질 개선을 이끌었다.
지난 3월 열린 아모레퍼시픽 주주총회에서도 김 대표는 코스알엑스 인수가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포트폴리오 강화 및 글로벌 사업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 밝힌 바 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올해 1분기 매출 9115억원,ufc bmf 뜻영업이익 726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2% 줄었지만,ufc bmf 뜻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2.9% 늘어나며 실적 반등에 성공했다.
ufc bmf 뜻
:94%) 역시 역사적 고점인 2013년, 2015년 말엔 62.
ufc bmf 뜻,사회(S) 부문에서는 지난해 정보보호경영시스템(ISO 27001) 국제 표준 인증을 획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