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이탈리아 축구

【바르샤바 쇼팽】- 세이도르프

NO.1: 바르샤바 쇼팽

NO.2: 바르샤바 쇼팽 공항

NO.3: 바르샤바 쇼팽 경유

NO.4: 바르샤바 쇼팽 콘서트

NO.5: 바르샤바 쇼팽 공항 면세점

NO.6: 바르샤바 쇼팽 박물관

NO.7: 바르샤바 쇼팽 공연

NO.8: 바르샤바 쇼팽 레이오버

NO.9: 바르샤바 쇼팽 사진

NO.10: 바르샤바 쇼팽 공항 경유

경기 화성 아리셀 공장 화재 발생으로 23명이 숨진 가운데,<a href=바르샤바 쇼팽대피로 확보가 되지 않아 피해가 커진 것 아니냐는 전문가들의 지적이 나온다.사진은 경찰과 소방 당국,바르샤바 쇼팽국립과학수사연구원,바르샤바 쇼팽고용노동부 등으로 구성된 합동감" style="display: block; margin: 0 auto;">
경기 화성 아리셀 공장 화재 발생으로 23명이 숨진 가운데,대피로 확보가 되지 않아 피해가 커진 것 아니냐는 전문가들의 지적이 나온다.사진은 경찰과 소방 당국,국립과학수사연구원,바르샤바 쇼팽고용노동부 등으로 구성된 합동감식단이 25일 '아리셀' 공장 화재 현장에서 합동 감식을 하기 위해 투입되고 있는 모습./사진=뉴스1 경기 화성 아리셀 공장 화재로 23명이 숨진 가운데 대피 경로가 확보되지 않아 인명 피해를 키운 게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25일 뉴시스에 따르면 소방당국은 이날 최초 발화 장소는 11개 동 가운데 3동 건물 2층 출입구 부근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2층은 리튬 배터리 완제품을 검수하고 포장하는 작업이 이뤄지는 장소다.

소방당국은 출입구 부근에서 불이 나면서 2층에 머물던 근로자들이 미처 빠져나오지 못하고 변을 당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경기소방본부 관계자는 "출입구 부근에서 불이 났는데 변을 당하신 분들은 그 반대편 안 쪽에서 발견됐다"며 "그러니까 출입구 쪽으로 나가야 하는데 비상구 쪽으로 미처 대피하지 못하고 반대편 쪽에서 우왕좌왕하다가 변을 당한 게 아닌가 추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소방과 경찰 등 관계당국은 정확한 화재원인을 규명하기 위해 이날 오전 10시30분쯤부터 합동감식을 시작했다.아직 정확한 화재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전문가들은 적절한 대피 경로가 확보되지 못한 것이 피해를 키웠을 것이라 보고있다.배터리가 보관된 작업 공간과 출입구를 가까이 배치한 구조가 인명 피해를 키웠을 수 있다는 의견이다.

이영주 경일대 소방방재학과 교수는 "사망자 대부분이 2층 배터리 보관 장소에 모여서 변을 당한 걸로 확인되는데 화재로 출입구가 차단돼 다른 곳으로 대피할 수 없는 구조였던 것 같다"며 "화재 발생 위험이 있는 장소들을 출입구 주변이 아니라 다른 곳에 배치하거나 다른 쪽에 출구를 추가로 확보해서 대피할 수 있도록 했다면 생존자가 조금은 더 늘어나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다"고 말했다.

이 교수는 "공장에서 발생한 화재는 크게 확산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의 대피 경로를 사전에 면밀하게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화재를 초기에 진압하는 것은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한다고 하더라도 기대하기 어려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러면 사람이라도 빨리 대피하기 위해서 인명피해를 줄이는 것에 더 집중해야 될 필요가 있다"며 "그런 관점에서 이번 사고는 배터리 화재의 특수성도 여러가지 검토돼야 하지만 사람들이 빠르게 대피하지 못한 부분도 잘 들여다 볼 필요가 있는 사고"라고 말했다.

과거에도 출입구 부근에서 발생한 화재로 근로자들이 미처 대피하지 못해 변을 당한 사례가 있었다.

지난 2018년 인천 남동공단 세일전자 제조공장 화재의 경우 사망자 9명 가운데 7명이 공장 4층 내부에서 빠져나오지 못해 숨졌다.당시 4층 비상구 근처에서 화재가 발생하면서 불이 급속도로 번졌고 대형 사고로 이어진 바 있다.

바르샤바 쇼팽 공항

:남한 정부가 농지개혁을 실시하지 않으면 남한 농민들의 마음이 북한과 공산주의 쪽으로 쏠릴 위험성이 있었다.

바르샤바 쇼팽,48개의 상출집단은 전체 대기업집단 재무 현황의 90% 이상을 차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