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룰렛게임 사이트
이차전지소재사업 밸류데이 개최
“2026년 매출 11조원 달성”
[서울=뉴시스]이다솜 기자 = 포스코홀딩스가 12일 포스코센터에서 그룹의‘기업가치 제고 전략방향’과‘이차전지소재사업 고도화전략’을 소개하는‘제3회 포스코그룹 이차전지소재사업 Value Day(밸류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기섭 포스코홀딩스 전략기획총괄(대표이사 사장),룰렛게임 사이트김준형 이차전지소재총괄(부사장),홍영준 이차전지소재연구소장(부사장) 및 국내외 기관투자가,룰렛게임 사이트증권사 애널리스트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정기섭 사장은 환영사에서 포스코그룹 기업가치 제고 전략방향으로 "철강과 이차전지소재사업에 그룹의 자원과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며 “성장 투자,룰렛게임 사이트저수익 자산 조정 등 자본 효율성 개선과 함께 향후 3년간 교환사채 예탁분을 제외한 자사주 전량을 소각하는 등 강력한 주주환원 정책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포스코그룹은 철강사업 부문에서 인도와 미국지역에 상공정 투자를 추진하고,저수익 자산 구조조정을 통해 자산 운용 효율성을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이차전지소재산업은 시장 성장둔화(캐즘) 시기를 적극 활용한 우량 자원 확보 및 효율적인 양산체계 구축 등 근원경쟁력을 강화해 글로벌 탑 티어(Top-tier) 수준의 원료·소재기업으로 도약한다.
자본 효율성 제고를 위해 전략 미부합,저수익 사업,불용 자산 등 120개의 구조개편 계획도 확정했다.
포스코그룹은 2026년까지 구조개편 대상의 97% 이상을 완료해 약 2.6조원의 현금 유입을 기대하고,룰렛게임 사이트유입된 현금은 성장을 위한 핵심 사업 재투자 및 주주환원에 사용할 계획이다.
강력한 주주환원정책도 이어나간다.포스코홀딩스는 현재 보유한 자사주 10% 중 교환사채 발행에 따른 의무 예탁분 4%(345만주)를 제외한 6%(525만주,약 1.9조원)를 2026년까지 전량 소각하고,룰렛게임 사이트추가로 1,000억원 수준의 자사주를 신규 매입해 즉시 소각키로 이사회 의결했다.
향후 주주가치 제고 목적의 신규 취득 자사주는 임직원 활용 외 즉시 전량 소각하겠다는 기본 정책도 발표했다.
김준형 부사장은 그룹 포스코그룹은 차세대전지 소재시장 선점을 통해 2026년까지 이차전지소재사업에서 약 11조원의 그룹 매출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