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2019 fifa u-20 월드컵 결승

남자친구 야구

NO.1: 남자친구 야구

NO.2: 야구선수 남자친구

정의혁·전남중 연구팀,고품질 전자 수송 층 구현 모듈 개발

왼쪽은 한국에너지공대 정의혁 교수와 한국화학연구원 전남중 책임연구원 공동연구팀이 제안한 산성도 조절에 따른 주석산화물 표면공학을 이용한 면적 당 소자 효율 및 구동 안정성 테스트 결과.오른쪽은 이번 연구가 실린 어
왼쪽은 한국에너지공대 정의혁 교수와 한국화학연구원 전남중 책임연구원 공동연구팀이 제안한 산성도 조절에 따른 주석산화물 표면공학을 이용한 면적 당 소자 효율 및 구동 안정성 테스트 결과.오른쪽은 이번 연구가 실린 어드밴스드 에너지 머티리얼스 2024년 7월 14권 25호 표지.[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정의혁 교수 제공]

(서울=연합뉴스) 나확진 기자 = 국내 연구진이 고효율의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를 대규모로 상용화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개발했다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16일 밝혔다.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정의혁 교수와 한국화학연구원 전남중 책임연구원 공동 연구팀은 산화주석 나노입자 분산액의 산성도를 조절해 고품질 전자 수송 층을 구현한 고성능 페로브스카이트 모듈 개발에 성공,국제학술지'어드밴스드 에너지 머티리얼스'(Advanced Energy Materials) 최근호 표지 논문으로 선정됐다.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는 기존 실리콘 태양전지와 비교해 유연화,남자친구 야구경량화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원가가 낮아 경제성이 높은 장점이 있다.

하지만,0.1㎠ 이하 단위 소자 기준에서는 26.1%로 실리콘 태양전지에 버금가는 수준의 빛에너지-전기에너지 변환(광전 변환) 효율을 보여주지만,대면적 모듈에서는 이 같은 고효율을 보여주지 못한 것이 한계로 지적돼 왔다.

연구진은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의 기존 전자 수송 층에 사용되는 산화주석에 산을 첨가하는 간단한 공정을 도입,남자친구 야구보다 균일한 전자 수송 층을 형성해 대면적 모듈에서도 종전보다 우수한 효율과 높은 안정성을 보이는 태양전지를 제작했다.

연구진에 따르면 이렇게 만들어진 모듈은 24.5㎠와 214㎠로 면적 모듈에서 각각 광전 효율 20.3%,남자친구 야구19%를 기록했다.

정 교수와 전 책임연구원은 "대면적 페로브스카이트 모듈 연구에 있어 전자 수송층의 균일성과 결함 제어가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는 사실을 밝혀냈다"며 "논문 발표 이후 광전 효율을 계속 높이고 있어,남자친구 야구페로브스카이트 모듈 상용화에 적극적으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연구는 과기정통부 나노소재기술개발사업(나노커넥트) 및 개인연구사업(우수신진)의 지원으로 수행됐다고 과기정통부는 전했다.



남자친구 야구

:또 "다른 나라 사례를 봐도 정책자금을 많이 동원해서 저금리로 자영업자들이 다시 살아날 수 있도록 기회를 주고 있다"며 "세금 부담은 완화시키고 우리 서민들의 지갑은 좀 두텁게 해 주자는 것이 1호 공약이다.

남자친구 야구,홍영표, 박용진, 노웅래 등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27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해 회의 시작을 기다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