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로또메이트
초소형부터 중·대형위성까지 시험 및 제작
위성 스타트업,로또메이트중소기업 등에 활용 기회 제공
“뉴스페이스 시대 맞아 역량 확보 위해 지속 투자"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경남 사천에 위치한 본사 우주센터에 위성체 시험용 대형 열진공시설(Thermal Vacuum Chamber)을 구축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한국항공우주연구원(KARI)에만 있던 대형 열진공챔버가 민간 기업에 설치된 첫 사례다.KAI의 열진공챔버는 지름 5.7m,로또메이트길이 6m 크기다.
열진공챔버는 이달 초소형위성체계개발사업 SAR(Synthetic Aperture Radar·합성개구레이다) 검증 위성의 궤도 환경(고온·저온·진공) 시험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KAI는 앞으로 전자파시험 시설을 추가로 확보해 설계·제작·환경 시험에 이르는 위성개발 전체 프로세스를 하나의 사업장에서 할 수 있는 우주센터를 완비할 구상이다.
강구영 KAI 사장은 "정부 주도의 기술 발전이 민간 주도로 이전되는 뉴스페이스 시대를 맞아 독자적인 역량 확보를 위해 지속 투자할 것"이라며 "열진공챔버를 위성 연구 개발 스타트업,대학교 등에서 활용해 우주 산업 상생 및 생태계 강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로또메이트
: "2022년 말부터 대표이사가 여러 번 바뀌고 경영진들도 바뀌었습니다.
로또메이트,‘명룡대전’ 이재명◆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국민의힘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이 18일 오전 인천 계양구 계산체육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계양축구협회 시무식에서 우연히 만나 악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