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야구 라인업 발표

등번호 - krslotID=2024-12-13%2Fotwhpm.html

NO.1: 등번호

NO.2: 등번호 9번 축구선수

NO.3: 등번호 7번 축구선수

NO.4: 등번호 11번 축구선수

NO.5: 등번호 18번 축구선수

NO.6: 등번호 5번 축구선수

NO.7: 등번호 12번 축구선수

NO.8: 등번호 25번 축구선수

NO.9: 등번호 사이트

NO.10: 등번호 10번 축구선수

유튜버 구제역(왼쪽),<a href=등번호카라큘라.연합뉴스·유튜브 갈무리" style="display: block; margin: 0 auto;">
유튜버 구제역(왼쪽),등번호카라큘라.연합뉴스·유튜브 갈무리

유튜버 쯔양(본명 박정원)을 협박해 수천만 원을 뜯어내고 이를 방조한 유튜버들이 재판에 넘겨졌다.특히 이 '사이버렉카'들은 조직적으로 계획 범행한 것으로 밝혀졌다.

14일 수원지검 형사2부와 형사5부는 유튜버 구제역(본명 이준희)과 주작 감별사(본명 전국진) 등 2명을 공갈 등 혐의로 구속기소 했다.이들의 공갈 범행을 방조한 혐의로 카라큘라(본명 이세욱)를 구속기소하고,같은 혐의를 받는 크로커다일(본명 최일환)은 불구속 기소했다.

구제역과 주작 감별사는 2023년 2월 쯔양에게 "탈세,사생활 관련 의혹을 제보받았다.돈을 주면 이를 공론화하지 않겠다"는 취지로 협박해 5500만 원을 갈취한 혐의를 받는다.

조사에 따르면 구제역은 쯔양에게 "사이버렉카 연합회에도 제보가 들어갔다.제보 내용이 공개되지 않도록 유튜버들과 기자들을 관리하려면 5000만 원 정도는 줘야한다"고 주장했다.

또 "공론화되길 원치 않으면 내 지인의 식당을 홍보해달라"고 요구해 촬영을 강제하기도 했으며,2021년 10월에는 "네가 고소를 남발해 소상공인을 괴롭힌다는 영상을 올리겠다"는 취지로 위협하기도 한 것으로 나타났다.

함께 기소된 카라큘라와 크로커다일은 구제역에게 "쯔양에 관한 폭로 영상을 올리기보다 직접 돈을 뜯어내는 것이 이익"이라는 취지로 공갈을 권유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와 별개로 카라큘라와 구제역은 2022년 6월과 2021년 10월 아프리카TV BJ의 스캠코인 사기 의혹을 거론하며 협박해 3000만 원(카라큘라)과 2200만 원(구제역)을 뜯어낸 것으로도 조사됐다.

지난달 16일 구제역과 주작감별사에 대한 고소장을 접수해 수사에 나선 검찰은 같은 달 26일 이들을 구속했다.카라큘라는 지난 2일 구속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검찰 수사에 따르면 이들은 '한국 온라인 견인차공제회'라 자칭하며 카카오톡 단체대화방 등을 통해 범행 대상을 물색한 후 관련 정보를 실시간 공유했다.정기모임·단합회 등을 통해 결속을 다지기도 했다.

이번 쯔양 사건에서도 구제역은 관련 제보를 입수한 즉시 단체대화방에 공유한 뒤 서로 통화를 주고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들은 이 과정에서 "네가 쯔양 영상 올려서 조회수 터지면 얼마나 번다고",등번호"그냥 엿 바꿔 먹어라(영상 비공개 대가로 돈을 받아라)","일단은 영상을 대충 만들어서 쯔양에게 보여주는 것이 좋다"고 서로 범행을 독려하거나 조언하는 등 조직적이고 계획적으로 범행했다.

사 개시가 임박하자 통화녹음 파일을 편집하는 등 조직적으로 증거인멸을 시도하고,등번호수사 개시 후 상황을 즉각 언론에 공개해 다른 공범들로 하여금 대비하도록 한 것으로 전해졌다.

수원지검 공보관 황우진 부장검사는 "피고인들은 '사적 제재'를 내세워 특정인의 약점이나 사생활에 관한 콘텐츠를 제작해 유튜브에 유포하는 사이버렉카 활동하면서 구독자 증가에 따른 광고 수입 외에도 약점 폭로와 맞바꾼 금품수수 등 공갈 범행을 수익 모델화한 약탈적 범죄를 자행했다"고 말했다.

한편,등번호검찰은 쯔양을 공갈한 혐의로 영장이 청구됐으나 기각된 최 모 변호사에 대해 보완수사를 거쳐 개인정보보호법 위반,업무상 비밀누설 등 혐의를 추가해 이날 구속영장을 재청구했다.

등번호 10번 축구선수

: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Copyright ⓒ SBS.

등번호,체결 직후 김건희 여사가 증권사 직원과 한 짧은 통화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