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체인블럭가격
금감원·우정사업본부·한진 등 택배회사 사칭한 스미싱에 공동 대응
선물이 오가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택배회사 사칭으로 인한 스미싱 피해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금융당국 등 정부 부처와 민간이 협력해 민생금융범죄 예방에 나선다.
금융감독원과 우정사업본부,전국상인연합회,블록 체인 가격한진 등은 스미싱 등 민생금융범죄 피해 예방 홍보를 공동으로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우정사업본부·전국상인연합회·한진은 택배 상자의 스티커 제작·배포 등을 지원한다.금감원은 홍보에 필요한 콘텐츠를 제공하기로 했다.
스미싱은 악성 앱 주소가 포함된 휴대폰 문자(SMS)를 대량 전송 후 이용자가 악성 앱을 설치하거나 전화하도록 유도해 금융정보를 탈취하는 보이스피싱 수법이다.
우정사업본부는 오는 19일부터 서울과 수도권지역 우체국에 피해 예방 문구가 담긴 소포 상자 10만개를 배포할 예정이다.일상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소포 상자에 스미싱 주의 메시지를 담아 자연스럽게 위험성을 알린다.
전국상인연합회·한진도 전국 66개 전통시장에서 전국각지로 배송되는 택배 상자에 민생범죄 예방 문구를 담은 스티커(보이스피싱·불법사금융·보험사기 각 1만장)를 부착할 예정이다.전통시장과 연계한 홍보를 통해 소상공인 등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택배 수신자·배달기사 등 각종 금융범죄 경각심을 고취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미싱 의심 문자를 수신했을 때는 메시지 속에 포함된 인터넷 주소를 절대 클릭하지 말고 반드시 삭제해야 한다.악성 앱을 이미 설치했다면 △모바일 백신 앱으로 검사 후 삭제하거나 △데이터 백업 후 휴대폰 초기화 △또는 지인이나 휴대폰 서비스센터 등에 도움을 요청해야 한다.
체인블럭가격
:전날에는 김영태 서울대병원장과 송정한 분당서울대학교병원장, 이재협 서울시보라매병원장이 소속 전공의 전원에게 "여러분의 진심은 충분히 전달됐다"며 "중증 응급 환자와 희귀 난치 질환을 가진 환자들을 포함한 대한민국의 많은 환자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다.
블록 체인 가격,정희지 기상캐스터/그래픽:강채희 ■ 제보하기▷ 전화 : 02-781-1234, 4444▷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네이버,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