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낙태 합법

굴리트 체감 - 토토 롤링

NO.1: 굴리트 체감

NO.2: 굴리트 시즌 별 체감

[경북도 제공]
[경북도 제공]

[헤럴드경제(안동)=김병진 기자]이철우 경북지사의 저출생 극복 일본 특사단이 저출생 극복 우수 지자체로 주목받고 있는 일본 돗토리현과 나기초를 방문해 저출생 극복 사례를 벤치마킹하고 양 지자체 간 상호 협력을 추진한다.

25일 경북도에 따르면 전날 김민석 정책실장,굴리트 체감안성렬 저출생극복본부장 등이 3박 4일 일정으로 일본을 방문했다.이번 방문은 지난달 27일 이철우 지사와 히라이 신지 돗토리현 지사의 저출생 극복 협력 전화 통화 후 후속 조치다.

특사단은 25일 돗토리현 히라이 신지 지사를 예방해 저출생 극복 및 경제,굴리트 체감문화 등 여러 분야 교류 협력 확대를 위한 자매결연 추진 서한문을 전달했다.

이후 히라이 신지 지사가 주재하는 돗토리현 저출생 대책 전문가 회의에 참석해 아이가정부장을 만나 양 지자체의 저출생 추진전략을 공유하고 저출생 극복 국제포럼 공동 개최를 협의하는 등 저출생 극복 협력체계 구축 및 협업방안을 논의했다.

26일에는 출산율 2.95 반등의 기적을 이룬 산골마을 나기초의 '시고토스탠드'일자리 편의점을 방문했다.

경력단절여성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일자리 편의점은 일본 내에서도 5~6곳의 지자체가 도입했으며 경북도 이를 벤치마킹해 올 하반기부터 '경북도 일자리 편의점'을 시범 운영할 계획으로 1호점은 구미에 구축한다.

나기초에서 무료로 운영하는 어린이집인 '나기 차일드 홈'도 방문해 공동육아 운영 방식과 마을 어른들이 아이들을 돌봐주는 '스마이루(smile)'등의 우수정책 사례를 배웠다.

굴리트 체감

:아이를 데리고 가족과 함께 개인 자격으로 참석한 경우도 적지 않았다.

굴리트 체감,인공지능(AI) 산업 관련 수혜가 미국, 대만과 같은 특정 국가에 집중되고 있는 데다 윤석열정부가 주요 국정 과제로 제시했던 기업 밸류업(가치제공) 지원방안에 대해 시장이 ‘기대 이하’로 평가하고 있는 점도 주가 상승의 발목을 잡는 주요한 원인으로 거론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