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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약 증거금 18조5550억원 몰려
3조5000억 규모로 상장되는 게임사 시프트업이 업계 최대의 화제다‘니케‘스텔라 블레이드’등 흥행작을 단기간 잇따라 낸 시프트업의 개발 역량을 높게 평가하는 시선이 있지만,디자인:gzzrpqomljy= 카지노지금의 실적을 유지하지 못하면 게임업계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상존한다.
오는 11일 코스피에 상장하는 시프트업은 3조5000억원의 몸값이 유지된다면 국내 유가증권시장 기준 크래프톤,넷마블,디자인:gzzrpqomljy= 카지노엔씨소프트 다음으로 몸집이 큰 게임사가 된다.상장 당일 관심이 쏠리면 엔씨소프트(시총 4조1000억원)의 자리도 넘볼 수 있다.최근 신작 기대감으로 상승 렐리를 지속한 펄어비스(2조 8900억원)와 비교해도 6000억원 이상 시총이 높다.
사전 청약 분위기는 좋았다.지난 2·3일 이틀간 진행한 청약에선 69만3283건의 신청이 접수돼 증거금 18조5550억원이 모였다‘승리의 여신: 니케‘스텔라 블레이드’등 시프트업이 제작한 웰메이드 게임이 세계 시장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게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어냈다.
반짝 흥행에 그치지 않으려면 고유의 내러티브 장착과 장기 모멘텀 확보가 필요하다.그러지 못하면‘카겜 엔딩’이 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유명 지식재산권(IP)을 가져다가 서비스하는 것에 특화한 카카오게임즈는 2020년 9월 주당 2만4000원에 코스닥에 상장했다.모바일 게임‘오딘’의 흥행과 제로 금리의 매크로 호재에 힘입어 한때 주가 11만6000원,디자인:gzzrpqomljy= 카지노시총 9조5000억원에 다다랐다.그러나 실적 압박으로 확률형 아이템 위주의 모바일 게임에 치중하다가 관련 시장 침체,디자인:gzzrpqomljy= 카지노금리 인상의 악재가 겹치며 1만9000원대까지 주저앉았다.8일 기준 시가총액은 시프트업의 절반 수준인 1조 6000억원이다.
시프트업의 실적을 살펴보면 주가를 떠받칠만한 요소가 크지 않다.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1686억,영업이익 1110억원을 기록했는데 매출로는 카카오게임즈(1조241억원),디자인:gzzrpqomljy= 카지노펄어비스(3335억원)에 크게 못 미친다.65.8%의 높은 영업이익률은 텐센트에 IP를 제공하고 받은 로열티 덕분이다.공모가 할인율(14.8~33.26%)이 지난 5년간 코스피에 상장한 기업의 할인율 평균(22.8~36.4%) 대비 3~8% 낮은 것도 거품이 꼈다는 우려를 부추긴다.
시프트업은 두 차례 증권신고서 정정을 통해 현재 주 수입원인 모바일게임 니케가 이전에 출시한 데스티니 차일드와 마찬가지로 이용자 이탈 시 매출이 급감할 수 있다는 점을 추가했다.특정 게임에 대한 의존도가 높다는 의미다.시프트업은 지난 4월 출시한 스텔라 블레이드를 최근까지 100만장 판매했다고 언급했다.판매가를 단순 곱하면 약 700~800억원의 매출이 산입된다.오동환 삼성증권 연구원은 “차기작 출시 전까지 추가 성장 모멘텀이 약해 상장 이후 주가 변동성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