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양면 포커
NO.2: 양면 포커 카드
15일 양산개시·1호차 생산 기념식 가져
올 가을부터 고객 인도 예정
국내 200여 개 협력업체들과 생산
르노코리아는 15일 부산 강서구 부산공장에서 올 가을부터 고객 인도 예정인 새 중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의 양산 개시와 1호차 생산 기념식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는 200여 국내 협력업체들과 함께 부산공장에서 생산된다.
신차는 2820mm의 동급 최대 휠베이스(앞뒤바퀴 축간거리)로 넉넉한 뒷좌석 공간을 제공하며,차체의 18%를 초고강도‘핫 프레스 포밍(HPF)’부품으로 구성해 뛰어난 안전성도 갖췄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국산 모델 최초로 동승석까지 디스플레이를 확장한‘오픈알 파노라마 스크린’은 시네마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양면 포커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양면 포커네이버‘웨일’브라우저를 통한 다양한 웹 서비스를 제공한다.동승자는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로 이러한 서비스들을 독립적으로 이용할 수도 있다.5G 데이터는 5년간 무상으로 제공되며 핫스팟 설정으로 차량에서 다양한 전자제품을 와이파이로 연결하는 것도 가능하다.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는 자율주행 2단계 수준의‘액티브 드라이버 어시스트’를 모든 트림에 기본 사양으로 탑재했으며 실시간 T맵 내비게이션과 음성인식 시스템 누구 오토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는 하이브리드,가솔린 터보 2WD,가솔린 터보 4WD 세 종의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되며,르노 그룹의 정통 스포츠카 브랜드 알핀에서 영감을 받은 최상위 트림‘에스프리 알핀’도 국내 시장에 새롭게 선보였다.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에 탑재한 새로운 버전의 E-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동급 최고 수준인 245마력의 시스템 합출력에 1.64kWh의 동급 최대 용량 배터리를 탑재했다.
한편,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는‘2024 부산모빌리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돼 현재 사전 예약을 받고 있으며,르노 성수,스타필드수원점,수원사업소,부산동래사업소,양면 포커대전사업소에서 전시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