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리복 프리미어 로드 모던
NO.2: 리복 프리미어 로드 모던 블랙
NO.3: 리복 프리미어 로드 모던 실버
NO.4: 리복 프리미어 로드 모던 그레이
NO.5: 리복 프리미어 로드 모던 사이즈
소비자원은 오늘(27일),리복 프리미어 로드 모던냉동 피자 14개 제품의 영양 성분과 안전성 시험 결과를 공개하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소비자원 조사 대상에 포함된 냉동 피자의 150g당 포화지방 함량은 4.8~9.6g으로 일일 기준치의 32~64%에 달했습니다.
나트륨 함량도 543~780mg으로 일일 기준치의 27~39%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비자원은 “포화지방 함량이 가장 많은 제품은‘피코크 잭슨피자 시카고 페퍼로니’였고,가장 적은 제품은‘올바르고 반듯한 콤비네이션 팬피자’로 조사됐다”며 “나트륨 함량은‘청정원 오리지널 콤비네이션 피자’가 가장 많았고‘리스토란테 모차렐라 피자’가 가장 적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소비자원은‘애슐리 크런치즈엣지 올더미트 피자‘애슐리 시카고 딥디쉬 피자‘하림 시카고 피자’등 3개 제품에 대해서는 트랜스지방,당류 등의 영양성분 표시 수치와 실제 함량에 차이가 있다며 품질 관리와 표시 개선 권고를 했습니다.
소비자원은 또‘애슐리 크런치즈엣지 올더미트 피자’(소비기한 2024년 10월 23일) 1개 제품에서 기준치를 초과한 대장균이 검출됐다며 해당 제품 제조사인 이랜드팜앤푸드에 시정 권고를 내리고 관련 사실을 식품의약품안전처와 공유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랜드팜앤푸드는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에 대해 교환·환불 조치하는 한편 위생 관리를 강화하겠다고 회신했다고 소비자원은 전했습니다.
이번 시험 결과의 세부 내용은 소비자24(www.consumer.go.kr) 사이트 내‘비교공감’란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한국소비자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