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도박 끊고 성공
NO.2: 도박 끊고 성공 디시
"전공의,복귀해서 수련 이어가 달라"
"복귀 전공의 적극적으로 보호·지원"
[서울=뉴시스] 구무서 기자 =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이 8일 전공의 복귀 촉진 방안을 발표한다.
조 장관은 이날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열고 "오늘(8일) 중대본에서는 전공의 복귀 대책에 대해 논의한다"고 밝혔다.정부는 이날 오후 2시15분 의사 집단행동 중대본 브리핑을 통해 전공의 복귀 대책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지난 6월4일,도박 끊고 성공정부는 사직서 수리금지 명령 등 전공의와 관련된 각종 행정명령을 철회한 바 있다.환자와 국민을 위해 복귀하는 전공의들을 포용하는 것이 진료공백을 더 이상 커지지 않도록 하고,도박 끊고 성공사회전체의 공익에 더 부합한다는 판단 때문이었다"며 "하지만 한 달여 지난 지금까지도 복귀도,도박 끊고 성공사직도 결정하지 않은 전공의들이 대다수"라고 말했다.
지난 4일 기준 211개 수련병원 전공의 출근율은 8%,도박 끊고 성공사직율은 0.5%에 그치고 있다.
조 장관은 전공의를 향해 "여러분 자신이 훌륭한 의료인으로 성장하기 위해,도박 끊고 성공그리고 대한민국 의료의 미래를 위해 의료현장에 복귀해서 수련을 이어나가 달라"며 "정부는 복귀한 전공의들이 수련에 전념하면서 전문의 자격을 차질 없이 취득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보호하고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주에는 제5차 의료개혁특별위원회 본회의를 열고 지속가능한 진료체계 확립방안과 의료분쟁 조정제도 혁신 방향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조 장관은 "의료계도 의료개혁 특위에 참여해 대한민국 의료시스템을 발전시키기 위한 건설적인 논의에 함께 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조 장관은 "의료현장의 어려움으로 불편을 겪고 계신 환자와 국민들께는 거듭 송구한 마음"이라며 "정부는 환자와 국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진료체계가 차질 없이 운영되도록 철저히 점검하고 지속 강화해나가겠다.의료계와 대화에도 최선을 다하고 필수의료와 지역의료를 살리는 의료개혁을 흔들림 없이 추진하겠다"고 했다.
도박 끊고 성공
:메테 프레데릭센 덴마크 총리도 뮌헨안보회의에서 우크라이나전 장기화로 유럽 지도자들의 긴장감이 줄어들었다고 지적하며 대규모 추가 군사지원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도박 끊고 성공,방위비 협상이 타결 안 되면, 이분들 월급 안 주고 무기한 무급휴가를 보내버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