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기도박장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사기도박장비228,사기도박장비228);padding-left: 20px; padding-right: 20px;">日 국세청 1월 기준 땅값 발표
올해도 2.3% 올라 3년 연속 ↑
일본 최고 땅값은 긴자 규쿄도
1㎡에 3.8억원으로 한국 2배
관광지·반도체 공장 땅값‘쑥’
올해도 2.3% 올라 3년 연속 ↑
일본 최고 땅값은 긴자 규쿄도
1㎡에 3.8억원으로 한국 2배
관광지·반도체 공장 땅값‘쑥’
1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에 따르면 일본 국세청은 이날 상속세와 증여세 산정의 기준이 되는 2024년도 노선가(땅값·공시지가)를 발표했다.올해 1월 1일을 기준으로 산출되는 일본 땅값은 전국 평균으로 2.3%가 올랐다.이는 3년 연속 상승세이자 현재 통계기준으로는 역대 최고치다.
닛케이는 “코로나 사태 종식 후 방일관광객이 많이 몰린 관광지 인근 땅값이 많이 올랐다”며 “대만 TSMC 등이 진출한 구마모토현과 라피더스가 공장을 짓는 홋카이도 치토세 인근의 땅값 상승률도 두드러졌다”고 분석했다.
일본 행정구역인 47개 도도부현 가운데 29곳의 땅값이 전년보다 상승했다.상승률이 가장 높은 곳은 후쿠오카현의 5.8%였다.후쿠오카시와 근교를 중심으로 주택지와 상업지의 수요가 높았다는 분석이다.
땅값이 가장 비싼 곳은 도쿄도 긴자의 문구점‘규쿄도’앞으로 조사됐다.가격은 1㎡당 4424만엔(약 3억8000만원)으로 39년 연속 전국 1위를 이어갔다.우리나라에서 땅값이 가장 비싼 곳은 서울 중구 네이처리퍼블릭 부지로 이곳은 1㎡당 1억7400만원이다.일본 최고 땅값이 우리보다 2배 이상 비싸다는 얘기다.
상승률로 전국 1위인 곳은 전년 대비 32.1% 오른 나가노현 하쿠바무라로 조사됐다.이 곳은 JR하쿠바역에서 3km 떨어진 곳으로 스키장도 가깝고 숲이 펼쳐진 길의 양옆에 호텔과 펜션이 늘어선 대표적인 휴양지다.
도쿄도에서 가장 상승률이 높았던 곳은 대표적 관광지인 아사쿠사였다.전년 대비 16.7% 상승했다.센소지 인근에 관광객이 꾸준히 몰리면서 이 지역 상점가의 매출은 역대 최고를 이어가고 있다는 설명이다.
도시미래종합연구소의 유노메 겐이치로 연구원은 닛케이에 “코로나 사태가 종식된 데다 엔저로 방일관광객이 늘면서 관광지·휴양지 지역의 토지 수요는 꾸준하다”며 “재택근무도 대부분 종료됐기 때문에 도심 지역 부동산에 대한 수요도 많아져 최근과 같은 땅값 상승은 당분간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사기도박장비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사기도박장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전화 02-784-4000▷ 이메일 mbcjebo@mbc.
사기도박장비,com경향신문 주요뉴스· 침낭 들고 당대표실 점거한 노웅래 의원 [국회 풍경]· 영화 ‘너의 이름은’ 프로듀서, 아동포르노 금지법 위반 체포· [속보] K팝 간판 프로듀서 신사동호랭이 숨진 채 발견…소속사 “상황 파악 중”· ‘진양철 회장 집’ 공사비 87억…“역사성 훼손·혈세 낭비” 논란· 부산 엘시티 99층서 뛰어내린 뒤 사라진 남성은 미국인 유튜버· “모아이 돌려줘라”…대영박물관 댓글 창 폭파됐다· 넷플릭스 빠진 OTT 물가잡기, 실효성 논란 ‘와글’· “타사 보란듯 MBC 잡도리”···시민방청단이 본 ‘바이든-날리면’ 방송심의· 미국, ‘크름 사정권’ 장거리 에이태큼스 우크라 지원 논의· 누가, 왜 그렇게 평가했는지 당사자도 알 수 없는 민주당 현역 의원 평가▶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진보? 보수? 당신의 정치성향을 테스트해 보세요!ⓒ경향신문(ww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