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2014 브라질 월드컵 감독
특징주
14일 오후 2시33분 기준으로 코스피 시장에서 하이브는 전일 대비 8400원(4.92%) 내린 16만2500원을 나타낸다.
이날 주가 약세에는 민희진 어도어 대표와 어도어 퇴사자 간 진실 공방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하이브의 자회사인 어도어에서 성희롱 신고를 하고 퇴사한 전 직원과 민희진 대표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입장 발표와 반박을 이어가고 있다.
그룹 BTS(방탄소년단) 멤버 슈가의 음주운전 폐쇄회로(CC)TV 영상 공개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이날 언론에는 술에 취한 슈가가 서울 용산구 나인원한남 인근 보도에서 전동 스쿠터를 몰다가 넘어진 뒤 경찰에 적발되는 모습을 담은 CCTV 영상이 공개됐다.
앞서 슈가는 지난 6일 밤 음주 상태로 전동 스쿠터를 운전한 혐의(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로 경찰에 입건됐다.경찰이 현장에서 음주 측정을 한 결과 슈가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취소 기준(0.08% 이상)을 훌쩍 웃도는 0.227%로 나타났던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 하이브는 잇단 악재로 주가를 낮춰가고 있다.지난 8일에는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베벌리힐스 거리에서 BJ과즙세연 등 여성 두 명과 함께 걷고 있는 영상이 유튜브 채널에 올라와 논란이 일었다.이튿날 하이브 주가는 6.31% 하락 마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