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월드컵경기장 콘서트 시야
주사제 투여받은 환자에서 주사 부위 부종 등 부작용 발생 신고 접수유영제약‘아트리플러스주’의 1개 제조번호가 잠정 판매·사용중지 조치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무릎관절의 골관절염 치료 등에 사용되는 유영제약의‘아트리플러스주’(프리필드,월드컵경기장 콘서트 시야히알루론산나트륨)의 부작용 정보에 따라 해당 제조번호 제품을 잠정 판매·사용 중지 조치하고,월드컵경기장 콘서트 시야조치 내용 등을 담은‘의약품 안전성 속보’를 의·약사 및 소비자 등에게 배포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해당 특정 제조번호(AP2406,월드컵경기장 콘서트 시야사용기한:’27.4.2.) 제품을 투여받은 환자에게서 주사 부위 부종,심한 통증 등 부작용 발생 사례가 신고됨에 따라 선제적으로 환자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월드컵경기장 콘서트 시야유영제약의 의약품 제조·품질관리 적절성,월드컵경기장 콘서트 시야수거‧검사 결과가 확인될 때까지 유지된다.
대전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은 현재 원인조사 등을 위해 해당 제품 생산 제조소에 대한 점검과 부작용 발생이 확인된 의약품을 투여한 의료기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미사용 제품에 대한 수거‧검사 등을 진행 중이다.
식약처는‘아트리플러스주’(프리필드)와 관련성이 의심되는 부작용 발생 등 이상 징후가 있는 경우 즉시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에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월드컵경기장 콘서트 시야
:과기정통부 제공[파이낸셜뉴스] 정부가 4차산업혁명의 핵심이자 첨단바이오의 중점기술인 합성생물학에서 기술주도권을 확보하기 위한 바이오파운드리 인프라를 내년부터 구축한다.
월드컵경기장 콘서트 시야,3,500억 달러는 삼성전자 시총과 맞먹는 규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