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일본 야구 모자
(리포트)
출근길 통행량이 많은 제주시 애조로.
경찰이 오전 시간 불시 음주단속에 나섰습니다.
"수고하십니다.음주단속 중입니다.후 한 번 해주세요.네 안녕히 가십시오"
단속 시작 얼마 되지 않아 한 운전자가 적발됩니다.
전날 저녁 술을 마셨던 운전자입니다.
"혹시 저녁에 술 마셨어요?(밤에.) 몇 시까지 마셨어요?(9시.8시 반) 많이 드셨어요?(아니.)"
측정 결과 면허 정지 수준의 혈중알코올농도가 확인됐습니다.
"더 더 더 더 좋습니다.0.037% (면허)정지 수치 약간 넘었습니다"
비슷한 시각,일본 야구 모자또 다른 운전자가 적발돼 차에서 내립니다.
단속 기준에는 미치지 못해 훈방조치 됐지만,일본 야구 모자숙취가 남아 있던 겁니다.
"나와요 (나오나요?) 좀 과음하신 것 같은데 (그렇게까진 아닌데)"
이효형 기자
"경찰의 오전 시간 불시 음주 단속에 술이 덜 깬 상태로 운전대를 잡았던 운전자들이 연이어 적발됐습니다"
야간에 술을 마시고 알코올이 몸에서 완전히 배출되지 않으면,일본 야구 모자인지 능력은 휠씬 떨어집니다.
그만큼 사고 위험이 높아지지만,일본 야구 모자여전히 이런 숙취 운전에 대한 경각심은 부족한 실정입니다.
(자료:제주경찰청)
최근 3년 동안 출근 시간부터 오전까지 적발된 숙취운전은 매년 꾸준히 늘어 지난해는 360건을 넘어섰습니다.
올 들어서도 5개월 만에 200건 가까이 적발됐습니다.
우정식 / 제주경찰청 교통계장
"전날에 술을 많이 드시고 아침에 일어나서 숙취 운전이라 표현하는데,일본 야구 모자이 정도면 괜찮겠지라고 운전대를 잡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하지만 똑같은 음주 운전입니다.술을 드시고 다음 날 아침에 술이 깨지 않았다 판단되면 반드시 차를 두고 대중교통을 이용 바랍니다"
경찰은 음주운전 근절을 위해 주간과 야간 상시 단속을 이어가고,일본 야구 모자시행 중인 신고포상제 운영도 확대할 방침입니다.
JIBS 이효형입니다.
영상취재 강명철
일본 야구 모자
:앞으로 공조 부문에서 혁신적인 기술을 함께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일본 야구 모자,이어 “다만 잘못을 인정하며 반성하고 있고 피해액이 매우 크다고 볼 수 없다”며 “재판 과정에서 피해자와 원만하게 합의해 피해자가 피고인의 처벌을 원치 않고 있는 점 등을 고려했다”고 판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