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프라그마틱 불법
독일 자동차 브랜드 폭스바겐과 아우디의 수입사인 폭스바겐그룹 코리아가 14일 자사 홈페이지에 배터리를 공개했다.
폭스바겐그룹 코리아가 공개한 차종 14개에는 중국산 배터리가 탑재된 차량은 없었다.모두 LG에너지솔루션이나 삼성SDI의 배터리가 장착된 것으로,프라그마틱 불법국내에서 판매되는 전 차종에 국산 배터리가 쓰인 것이다.
폭스바겐그룹 코리아에 따르면 폭스바겐 ID.4에는 국내 LG에너지솔루션의 배터리가 사용되고 있다.아우디의 전기 세단 e-트론 S(스포트백 포함)에는 삼성SDI 배터리가 쓰인다.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Q8은 50 e-트론 콰트로에는 LG에너지솔루션,프라그마틱 불법55 e-트론 콰트로(스포트백 포함)에는 삼성SDI 배터리가 탑재됐다.
e-트론 GT 콰트로와 RS e-트론 GT 콰트로,Q4 e-트론 40(스포트백 포함) 등 4개 차종에는 모두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가 들어갔다.
Q8 50 e-트론,프라그마틱 불법Q8 55 e-트론(스포트백 포함)에는 삼성SDI 배터리가 사용됐다.
한편 지난 1일 인천 청라의 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발생한 전기차 화재 이후 국산차와 수입차 업체 총 7곳이 배터리를 공개했다.
이날 폭스바겐그룹 코리아를 시작으로 다른 수입차 업체들도 배터리 제조사를 공개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