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맞고 틀림
NO.2: 맞고 틀림 한자
국내서 자체 개발…30國 수출“프랑스 르노 본사가 아니라 르노코리아가 자체 개발한 4년 만의 신차입니다.”
이날 세계 최초로 공개한 그랑 콜레오스는 르노코리아의 차세대 친환경 신차 개발 프로젝트‘오로라’의 첫 양산차 모델이다.드블레즈 사장은 “광범위한 글로벌 협력,맞고 틀림국내 연구진의 기술 구현을 위한 열정,맞고 틀림부산 공장과 협력업체들의 생산 노하우와 품질 경쟁력이 어우러진 차량”이라고 설명했다.
르노코리아는 그랑 콜레오스를 통해 부산 공장 가동률을 대폭 끌어올린다는 목표를 세웠다.장 도미니크 세나르 르노그룹 회장이 최근 부산 공장을 찾는 등 르노 본사에서도 힘을 실어주고 있다.부산 공장은 그랑 콜레오스 생산을 위해 2교대 근무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이곳에서 만든 그랑 콜레오스는 유럽 등 30여 개국으로 수출된다.
프로젝트 코드명‘오로라1’로 불린 그랑 콜레오스는 르노 최초 SUV인‘콜레오스’의 이름을 계승했다.여기에 브랜드 최고급 SUV 모델이란 의미에서‘Grand(그랑)’을 더했다.그랑 콜레오스는 지리자동차와 볼보에 적용된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됐다.동급 최대 용량인 1.64㎾h 배터리와 하이브리드 전용 1.5L 가솔린 터보 엔진,맞고 틀림멀티모드 오토 변속기를 결합했다.최대출력은 245마력.시속 40㎞ 이하 도심에서 최대 75%까지 전기 모드로 주행할 수 있다.
그랑 콜레오스의 차체 길이는 4780㎜로 르노의 중형 SUV인 QM6(4675㎜)보다 길다.자율주행 레벨2 수준의 주행 보조 기술인‘액티브 드라이버 어시스트’를 기본 사양으로 적용했다.그랑 콜레오스는 △테크노 △아이코닉 △에스프리 알핀 등 총 3개의 트림으로 구성된다.
판매 가격은 공개하지 않았다.
부산=신정은 기자
맞고 틀림
:이어 “지난해 (X의) 광고 매출이 약 25억 달러(3조3000억원)로 회사의 목표인 30억 달러(3조9600억원)에 미치지 못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보도했다.
맞고 틀림,kr(끝)[이 시각 많이 본 기사]☞ 나훈아, 마지막 콘서트 예고하며 은퇴시사…"마이크 내려 놓는다"☞ 울진 해안서 큰머리돌고래 추정 개체 발견…산 채로 떠밀려 와☞ "명령조 기분 나빠" 응급실 환자가 의료진 폭행하고 난동☞ 안성 스타필드서 번지점프 추락사고…60대 여성 1명 사망☞ '팁줄 돈 빌리고 술에 안주까지' 유흥주점 먹튀 40대 구속☞ 마약 취해 난동·옷 벗고 강남 거리 활보한 30대 작곡가 구속☞ 술취해 지하철서 음란행위한 50대 현직 교사…경찰 입건☞ 대학 OT서 무대공연 대기 여성 몰래 촬영한 학생 붙잡혀☞ 영천 아파트 화단서 40대엄마·3살아들 숨진 채 발견▶제보는 카카오톡 okjebo▶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