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서울경마공원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북한 군인 수십 명이 비무장지대에서 또 군사분계선을 침범했다가 우리 군의 경고사격을 받고 돌아갔습니다.이런 가운데 비무장지대에서 작업중 지뢰가 폭발해 북한 군 여러 명이 숨지거나 다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김태훈 국방전문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오전 8시 반쯤 중부전선 비무장지대에서 작업중이던 북한 군인 20∼30명이 군사분계선을 침범하는 게 감시장비에 포착됐습니다.
이들은 군사분계선을 약 20m쯤 넘어왔고 우리 군이 경고방송과 경고사격을 하자 복귀했다고 군 당국은 밝혔습니다.
앞서 지난 9일에도 북한군 20~30명이 군사분계선을 넘어왔다 경고사격을 받고 퇴각했습니다.
이번에도 우거진 수풀에 가려 군사분계선 표식을 못 보고 넘어온 단순 침범으로 군은 분석했습니다.
북한은 지난 4월부터 귀순 사건이 있었거나 감시에 사각이 생기는 비무장지대 10여 곳에 하루 최대 수천 명을 투입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지뢰를 새로 묻고,CU 서울경마공원점대전차 방벽처럼 생긴 대형 구조물을 세우고,CU 서울경마공원점전술도로를새로 닦고,CU 서울경마공원점관측이 쉽도록 불모지를 조성하며 최전방 전선지대 감시를 강화하는 겁니다.
군은 일단 북한 주민의 월남이나 귀순을 막기 위한 의도로 추정했습니다.
[이성준/합참 공보실장 : 현재로서는 내부 통제를 강화하는 목적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지뢰나 불모지 작업,CU 서울경마공원점 또 전술도로 이런 것까지 다 종합적으로 판단했을 때 그러한 목적이 있다는 것입니다.]
군은 지뢰 매설 과정에서 여러차례 폭발사고가 일어나 북한 군 다수가 숨지거나 다쳤다고 설명했습니다.
북한이 비무장지대 작업을 점차 확대할 걸로 보고 유엔군 사령부와도 공조해 북한군 활동을 면밀히 추적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 조춘동,CU 서울경마공원점 영상편집 : 황지영)
CU 서울경마공원점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CU 서울경마공원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그러다 보니 국민연금은 ‘전주(錢主)’로서 주식·채권뿐만 아니라 대체투자(부동산·인프라·사모펀드) 등 수익률이 높은데에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CU 서울경마공원점,촬영기자: 권석재 디자인: 임샛별※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전화] 02-398-8585[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