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경마축산고

triple a

NO.1: triple a

NO.2: triple a phone number

NO.3: triple a insurance

NO.4: triple a roadside assistance number

NO.5: triple a texas

NO.6: triple a california

NO.7: triple antibiotic ointment

NO.8: triple a batteries

NO.9: triple alliance

NO.10: triple a towing

일본산 내연차 점유율 급락…"다른 지역서 전기차 생산 집중"

[게티이미지]
[게티이미지]

[헤럴드경제=김현경 기자] 일본 자동차 제조업체 스즈키가 중국산 전기차 공세에 밀려 태국 내 생산을 중단키로 했다.

11일 방콕포스트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스즈키는 내년 말까지 태국 공장 가동을 중단하고,triple a다른 지역에서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차 생산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즈키는 "세계적으로 탄소 중립과 전기화를 촉진하는 과정에서 그룹 내 생산 현장 최적화를 추진해왔다"고 설명했다.

방콕 인근 라용 지역에 있는 스즈키 태국 공장은 12년 전 설립됐다.연간 생산 능력은 6만대이며 약 800명이 근무 중이다.

스즈키는 태국 공장은 폐쇄하지만 시장에서 판매를 철수하지는 않는다.일본,triple a인도 등에서 생산한 차를 판매하고 애프터서비스도 계속할 계획이다.

태국은 자국 자동차 브랜드는 없지만 연 400만대 규모의 생산 능력을 보유한 동남아 주요 자동차 생산국이다.

2022년 기준 세계 자동차 생산 10위,triple a상용차 생산 4위로 '아시아의 디트로이트'로도 불린다.

토요타,triple a혼다 등 일본 브랜드 점유율이 90%를 웃돌 정도로 압도적이던 태국 자동차 시장에 최근 지각변동이 일고 있다.

정부의 적극적인 전기차 산업 육성 정책 속에 중국 전기차 업체들이 공격적으로 태국에 투자하면서 내연차 중심인 일본산 점유율을 급속도로 잠식했다.

지난해 태국 전체 자동차 시장에서 일본산 점유율은 80% 아래로 떨어졌고,triple a전기차 시장에서는 중국산 비중이 80%에 육박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스즈키의 공장 철수 발표에 태국 산업계 우려도 커지고 있다.

전기차 산업 성장에도 내연차 산업 쇠퇴로 공장이 폐쇄되고 직원들이 해고되고 있기 때문이다.

태국산업협회(FTI)는 국내 판매 부진과 수출 둔화 등으로 자동차 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태국을 대체하는 말레이시아에 '아시아의 디트로이트'라는 별칭을 내주고 있다"고 말했다.

세타 타위신 태국 총리는 다른 일본 업체들의 철수로는 이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진화에 나섰다.

그는 "정부는 여전히 일본 내연차 생산을 중요하게 여긴다"며 도요타 등 일본 주요 업체 측과 만나 정부 지원에 대해 논의했다고 전했다.사

triple antibiotic ointment

:정치개혁과 민생 정치를 열겠다고 하는 건 야당의 공격을 차단하기 위한 사전 전략인 것 같아요.

triple a,이상섭 기자그러나 정작 공천을 결정하는 공관위는 정작 ‘파워게임(힘겨루기)’ 논란 해명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