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뉴 델리 카지노
함 회장의 홍콩 방문은 해외 투자자와의 현장 소통 강화를 위한 '2024년 글로벌 IR' 활동의 첫 행보다.한국 금융주에 관심있는 홍콩의 주요 기관투자자 등 잠재적 투자자들을 직접 만났다.
함 회장은 비용 효율성과 자산건전성을 바탕으로 이뤄낸 재무적 성과를 소개하고 그룹의 수익성을 제고시킬 수 있는 비전과 중장기 성장 전략을 발표했다.
또 하나금융이 지난해 초 새롭게 수립한 '자본관리 계획·중장기 주주환원 정책' 시행 이후 기업가치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점을 강조했다.최근 시행되고 있는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에 맞춰 주주가치를 지속해서 증대시킬 수 있는 방안도 직접 설명했다.
함 회장은 홍콩 IR 행사 직후 호주에 방문해 시드니 소재 기관투자자들과 일대일 면담을 이어간다.앞으로 그룹 미팅·오찬 간담회·라운드테이블 등 주주와의 다양한 소통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다.
함 회장은 "K금융 밸류업을 위한 하나금융그룹의 기업가치 제고 노력은 단시일 내에 끝낼 이벤트가 아니라 긴 호흡으로 지속될 장기적인 플랜"이라며 "앞으로 하나금융그룹이 한국 금융주의 밸류업을 선제적으로 끌어내 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글로벌 IR 활동을 통해 투자자들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