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토트넘 아스날 영화관
검찰동우회는 오늘(3일) 입장문을 내고 민주당의 탄핵안을 “파렴치한 검찰 말살,토트넘 아스날 영화관검사 겁박 행태”라며 “즉각 철회하라”고 요구했습니다.
검찰동우회는 “탄핵 사유가 근거 없음이 명백함에도 억지 논리를 앞세워 이재명 담당 검사들에 대한 탄핵소추를 하고 이를 공개하는 것은 검사들에 대한 명예훼손이자 불법행위”라며 “명백한 위법으로 국회의원 신분을 이용한 직권남용”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이에 탄핵소추안을 심리하는 헌법재판소를 향해 “그 부당함이 명백하므로 즉각 기각하라”고 촉구했습니다.
법원에는 “이재명 사건을 신속히 재판해 헌법상 삼권분립 원칙에 따른 사법부의 입법 독주에 대한 견제 역할을 충실히 해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습니다.
검찰동우회는 검찰 퇴직자들의 친목 단체입니다.이명박 정부 시절 법무부 검찰국장과 서울중앙지검장을 역임하고 2011∼2012년 검찰총장을 지낸 한상대 전 총장이 9대 회장을 맡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전날 강백신 수원지검 성남지청 차장검사,김영철 서울북부지검 차장검사,토트넘 아스날 영화관박상용 수원지검 부부장검사,엄희준 부천지청장에 대한 탄핵안을 발의했습니다.이들은 이재명 대표의 형사사건 수사에 직·간접적으로 연관돼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토트넘 아스날 영화관
:조남준 서울시 도시공간본부장은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시민의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서울역 일대 종합 마스터플랜에 반영해 새로운 서울역의 미래 모습을 그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토트넘 아스날 영화관,2016년 제20대 때는 더불어민주당(123석)과 새누리당(122석)에 이어 안철수의 국민의당이 38석을 획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