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2013년 야구 순위
【 앵커멘트 】
지난 2012년 세계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여수에서 세계 최초로 섬박람회가 열립니다.
개막이 2년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정부와 전남도,2013년 야구 순위여수시가 박람회 성공 개최를 다짐했습니다.
박승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기자 】
세계 최초로 섬박람회가 열릴 부지인 여수시 돌산읍 진모지구입니다.
탁트인 바다를 배경으로 박람회장 조성 작업이 한창입니다.
섬박람회 개막 2년을 앞두고 정부·전남도·여수시가 한 자리에 모여 성공 개최를 위한 결의대회를 열었습니다.
▶인터뷰 : 정기명 / 여수시장
- "지금 행사장 기반 조성을 하고 있고 전시관을 준비하고 있습니다.그리고 365명의 섬박람회준비단은 열심히 시민 홍보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섬을 가진 30개 나라에서 300만 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며 4천억원의 생산유발과 6천명의 고용유발 효과가 기대됩니다.
▶인터뷰 : 김영록 / 전라남도지사
- "대한민국 섬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홍보하면서 우리가 섬 문화를 함께 공유하는 멋진 축제로 개최하고자 합니다."
섬박람회조직위는 하루 최대 13만 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교통난과 숙박난 해결에 온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스탠딩 : 박승현
- "행사장을 찾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200억원대에 머무는 예산을 국제행사에 걸맞게 대폭 늘리고 연계사업도 적극 발굴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인터뷰 : 이상민 / 행정안전부 장관
- "정부 차원에서 지원할 수 있는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충분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섬의 가치와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여수세계섬박람회'는 2026년 9월부터 두 달동안 '섬,2013년 야구 순위바다와 미래를 잇다'를 주제로 열립니다.
KBC 박승현입니다.
#여수 #전남 #행안부 #세계섬박람회 #성공
2013년 야구 순위
:kr인/기/기/사◆ "'월 400 숙식 보장' 갔다가 감금, 4개월 만에 풀려났다"◆ 최후 변론하며 눈물 보인 정유정…가족 접견 녹취록에는◆ "인증할 때 받는 '1원', 10만 번 반복해 10만 원 빼갔다"◆ [단독] "안양은 초토화야…낚시나 갈래, XX" 녹음 입수◆ 들어올 땐 맨몸, 나갈 땐 '바리바리'…목욕탕 男 알고 보니▶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제보하기: sbs8news@sbs.
2013년 야구 순위,거기서 태민이 기다려서 같이 가고 그랬다"고 말했다.